우리는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
이 이야
아르 자형봇들은 그들이 우리의 친구가되고 싶어한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공상 과학이 아닙니다. 친구를위한 로보 버드를 프로그래밍하면 귀엽고 개성이 넘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 또한 소비자가 기업 스포크 봇을 신뢰하여 사람의 친구처럼 자신의 이익을 최대한 살릴 수있는 엔지니어링 전략이기도합니다.
“저는 당신의 친구이자 비서입니다.”Siri는 우리 관계에 대해 물었을 때 대답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저는 자신을 인공 지능 인 친구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인간과 로봇이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이것은 필연적으로 철학적 인 질문입니다. 동시에 소비자가“ 제품을 친구 ” 로 취급 할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실증적 인 연구에 따르면 이는 시급한 문제입니다. 인간이 의인화 된 로봇 과 상호 작용 하거나 심지어 이미지를 볼 때 사회적 요구가 충족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증거에 따르면 사회적으로 배제 된 사람들은 테디 베어와 기타 부착물을 껴안아 화가 난 아이들이 대처할 수있는 것처럼 인간적인 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적어도 어느 정도 소외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합니다.
기술 회사가 전화를 걸고 가정에있는 cutesy 제품은 비인간적이지만 비인간적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인간과 로봇이 얼마나 가까워 질 수 있는지 결정하려면 우정이 무엇인지, 그리고 우정을 정의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우정은 항상 만들어지고 유지되고 수리됩니다. 잘만되면, 우리 모두 는 친구가 있고,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서 가라 앉지 않는 한 배는 우정 이라고 믿는다 . 연구가 정서적, 육체적 안녕과 관련 이있는 연구 에서 우리의 삶에서 우정이 그렇게 중요한 역할을하지만 사람들은 우정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과 유대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맞지 않습니다.
우리는 의심 할만한 일을하는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이것은 나라를 찢어 버리는 문제입니다. 진보 론자들은 트럼프에 투표 한 사람들과 친구 를 사귀기 가 어려워지고 그의 비 대통령직 행동이 미끄러지도록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에 실시 된 여론 조사 에 따르면 ,“거의 자유 민주당의 절반 (47 %)은 친구가 트럼프를지지한다면 실제로 우정에 부담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가족이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누군가 친구를 형제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눈을 찌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현대의 육아가 중요한 심리적 경계를 무너 뜨리고 있다고 걱정합니다. 이 시점에서“친구가 아니라 부모가 되십시오”는 실질적인 진부한 표현입니다. 그리고 자녀를“가장 친한 친구”라고 부르면 전문가들이 박수를 보냅니다 .
더 많은 헤드 스크래퍼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보다 더 많은 주도권을 가질 경우 사람들이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더 관대하다면?
온라인에서만 알고 있지만 직접 만나지 않은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사람들과 직접 만났지만 대부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의사 소통을 합니까? 우정은 적절한 기간 동안 지속되어야합니까? 아니면 한 번의 대화 나 음모로 한눈에 시작하고 끝날 정도로 몸이 멀어 질 수 있습니까?
우정은 개인으로 제한됩니까? 아니면 공통 관심사에 헌신하는 공동체가 친구가 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동물은 어떻습니까? 고양이 애호가에게 사과하지만 개는 애정을 가지고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합니다. 이 은유 적입니까?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친구를 얻었다
우정의 논의 아리스토텔레스는 2,000 살이다. 비록 모든 답을 얻지는 못했지만, 아리스토텔레스는 우정이 수반되는 주제를 토론하고 위에서 제기 한 것과 같은 질문에 대답하기위한 근거로 계속 공감하는 세 가지 범주의 우정을 묘사했습니다.
유틸리티 우정 사업 제휴 또는 그 이후 전략적 제휴와 같은 사람들이 악기 혜택을 함께 제공 관계이다 생존자 , 한 리얼리티 TV 정의가 . 아리스토텔레스는 이것이“불완전한”우정의 형태라고 주장했다. 왜냐하면 원하는 혜택이 더 이상 흐르지 않게되면 우정이 지속될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주장했다. 돈이나 명성, 관계 없음.
즐거움 의 우정에서 , 활동 친구들은 스포츠 및 취미와 같은 추구를 더 즐기기 위해 함께 모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것이“불완전한”우정이라고 주장했다. 긍정적 인 감정이나 감정이 사라지면 관계 유지에 대한 인센티브도 사라지기 때문이다.
세 번째 유형의 우정은 가장 희귀 한 다양성입니다.“완전한”것으로 충분히 충족되는 유일한 종류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독특하고 독보적 인 우정을 만드는 것은 서로의 의지, 다른 사람이 그녀의 최선의 자아가되도록 돕는 비 이기적인 욕망에 기반을두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선의 우정을 성격의 우정, 다른 사람을 자신의 거울로 보는 관계의 유형으로 생각하십시오. 당신은 정직하고 그런 친구에게 열려있어 편안하며 그녀를 공격하지 않고 비난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당신이 항상 그녀의 최고의 관심사를 찾고 있으며 불필요한 드라마에 끌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선의 우정은 말할 것도없는 반면, 많은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경험입니다. 하루 중 언제라도 전화 할 수있는 친구가 있으면 당황하지 않고 질문을하고, 시간이 지나도 지나지 않은 것처럼 중단 한 곳을 정확히 찾으면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해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분류는 비판을 받았지만, 이상적인 대화 시작 자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냈습니다. NUI 골웨이 법대 교수 인 존 다나 허 (John Danaher )는 고대의 지혜가 인간과 로봇이 친구가 될 수 있는지 알아내는 열쇠가 있다고 주장 했다.
Danaher 는 의인화 의 해로운 영향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한 인간이 로봇과 불완전한 우정을 형성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쟁 할 필요가 거의 없다고 Danaher는 당연히 관찰합니다 . 비교하면, 이러한 관계는 피상적입니다. 사람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로봇을 게임을 즐기는 친구 또는 파트너로 평가한다면, 용어가 지인이나 동료와 같은 대안보다 낫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제로 불완전한 우정은 자기 중심적인 동기로 정의되며 일방 통행 거리 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호, 정직, 진정성 및 평등에 대한 우려를 중심으로하지 않습니다.
고무는 로봇과 인간이 최고의 우정의 상호 추구를 통해 결합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할 때 길을칩니다. Danaher가 주장했듯이, 이것은 고급 로봇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입니다. 테크노 낙관론자와 테크노 회의론자들은 언젠가 로봇이 인간과 "평등 한 기반"에 있는지, 아마도 완전히 자율적이고 의식적으로 될지에 대해 의견이 맞지 않습니다 .
로봇이 누가 또는 무엇을 돌봐야 할 가치가 있는지, 최고의 삶을 영위하는 방법, 진품과 같은 것을 경험할 수 있는지 여부는 공개적인 질문이 아닙니다. 당신은 세계에서 같은 행동 방식을 보면 앨런 튜링 그들은 : (튜링 테스트의 발명가), 로봇이 너무 오래 그들은 두 가지 기준 충족 우리의 완전한 친구가 될 수 않았다 기만 되려고 노력되지 않습니다 , 그들은 설득력처럼 행동을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 —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가 기대하는 것들을 확실하게 수행합니다.
Danaher는이 주장이“엄격한 판매”라고 인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슈퍼 프렌즈 로봇이 단순한 시뮬레이션이 아니라고 믿기 어렵 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튜링 (Turing)이 경고 한 것처럼,이 사람들에게 왜 사람들이 인간 만이 유일한 거래인지 확신하는 경우, 신중하게 추리하는 정당성 대신 감정적이며 편견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친근한”제품
Danaher는 로봇을 실용 또는 즐거움의 친구로 대하는 것이 인간과 선의 우정을 추구 할 수있는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이것은 심리적, 사회 학적 문제이며 심각한 윤리적 영향을 미칩니다. 가능성을 고려하면 James Mourey 교수 , Jenny Olson 교수 , Carolyn Yoon 교수가 수행 한“ 친구로서의 제품 ”연구 로 되돌아갑니다 .
Mourey, Olson 및 Yoon은 네 가지 실험을 통해 사회적 소외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인간과 같은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에 참여한 후 기분이 나아질 수 있는지 알아 냈습니다.
그들이 발견 한 것은 놀랍습니다. 인위적으로 묘사 된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은보다 중립적 인 용어로 묘사 된 전화와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보다 사회적으로 배제 된 느낌을 보상하기에 적습니다. 특히, 팀 의인화에 참여한 사람들은 Facebook 친구가 몇 명인지 과대 평가하는 경향이 적었습니다.
사회적 연결을위한 대리를 목표로 한이 결과는 개인화 된 사물이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사람들의 친구에게 물려주는 진정한 위안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사회적으로 배제되었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Roomba의 그림이 사람의 얼굴 인 것처럼 보임으로써 혜택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참가자들은 다음 달에 사람보다 기기처럼 보이는 Roomba의 사진을 본 참가자보다 전화를 통해 친구 및 가족과 대화하는 데 시간이 덜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므로 증거가 제시하는 바는 의인화 대상이 가까운 미래에 배제 될 것으로 생각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사회적 지원을 필요로하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 실험은 의인화 된 제품과의 상호 작용이 사회적으로 배제 된 사람들과 자원 봉사 활동에 대한 경향이 적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시 말해, 친근한 사물은 사람들이 친 사회적 경험을 갖도록 동기를 덜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 실험은 의인화 된 제품이 제공하는 사회적 보장은 사람들이 실제보다 더 인간적인 것으로 보는 사람들에 달려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처럼 보이는 장치가 단순한 물체라는 사실에주의를 기울이면 인공물이 우리에게주는 힘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환상을 없애기 위해 필요한 것은 웃고있는 것처럼 보이는 Roomba가 실제로 그렇게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하는 것입니다.
나는 올슨에게이 연구의 사회적 결과를 해석하도록 요청했다. 그녀는“우리의 결과는 긍정적 (개인이 배제 감정을 완화 할 수있는 간단한 방법을 강조 함)과 부정적 (대인 관계 비용이 따른다)으로 볼 수있다”고 말했다. 올슨은 강조해야 할 것은“데이터는 인간이 적어도 부분적으로 그리고 일시적으로 의인화 된 제품으로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시사하는 반면 만성 외로움의 영향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에게는 훨씬 더 사악하고 해 롭습니다.”
상당히 기본적인 의인화 대상이 사회 복지 감각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Siri와 Google Assistant를 완전히 원시적으로 보이게하는 로봇 인 정말 정교한 물체가 우리, 특히 어린 아이들을 더 잘 붙잡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로봇과 살아있는 존재를 구별하여 “ 투쟁 ”하는 사람 .
이것은 사회적 고립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사회적으로 고립 된 환경에 갇혀있는 사람에게는 희소식 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경계해야 할 전망이기도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좋은 삶을 위해서는 가장 좋은 친구가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우리는 로봇과 친구가된다면 시간이 더 의미있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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