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영화 'Parasite'에서 건축은 조용하지 않다. 몇 번이고,
구축 된 환경은 사람들이 사회 계층 구조에 맞는 장소를 나타내거나,
또는 그들을위한 장소가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영화는 주인공 인 김 가족의 아파트에서 열린다. 이 아파트는 반 지하 아파트,
즉 반지하 (vanjiha )로 한국의 일반적인 노동 계급 유형입니다.
건축 호주 와의 인터뷰에서 준호는“이것은 김씨 가족의 정신을 반영한다 .
“여전히 반쯤 지내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햇빛에 접근 할 수 있고
아직 지하실에 완전히 빠지지 않았다는 희망과 감각이 있습니다.
이 이상한 희망의 혼합과 당신이 더 낮아질 수 있다는 두려움입니다.
주인공이 느끼는 것과 실제로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의 첫 번째 장면에서 시청자는 이것이 즉흥적 인 생활 상황,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공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프닝 크레디트가 화면을 가로 질러 깜박임에 따라,
카메라는 임시 건조 랙으로 사용되는 조명기구에 매달려있는 양말 위에 남아 있습니다.
다음 샷에서 우리는 김정중과 기우 형제 인 두 명의 김씨 가족이 전화로 아파트를 열광적으로 스캔하고
연결되지 않은 보안되지 않은 Wi-Fi 신호를 검색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그들은 결국 화장실이 기와 플랫폼에서 높이 올라가는 이상한 욕실에서 서비스를 찾습니다.
이제 욕실은 가족이 어울리고 인터넷을 검색 할 수있는 새로운 공동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김 가족이 그들의 공간에서 생활하는 방식은 필요에 따라 즉흥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존재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안정된 일자리가 없다면 김씨 가족은 끊임없이 번거롭게 하고
조정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한다.
그들이 1 초 동안 속도를 늦추면, 그들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킴스의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 양식은 최근에 등장한 소위“경제”를 상징합니다.
자신의 지금 고전 2009 책에서 자본주의 사실주의 ,
후반 이론가와 블로거 마크 피셔는 21 "공연"작품의 확산 주장 번째
세기 전 세계 노동자들에 심각한 심리적 타격을 촬영하고있다.
Fisher는“정시 생산의 구성 요소로 효과적으로 기능하려면 예측할 수 없는
사건에 대응할 수있는 역량을 개발해야합니다.
추악한 신조가 그러 하듯이 전체 불안정성 또는 '불확실성'조건에서 생활하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Fisher 설명합니다. “근무 기간은 실업 기간과 교대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미래를 계획 할 수없는 일련의 단기 일자리에 고용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다른 많은 책들과 마찬가지로 킴에 관해 쓰여졌을 수도 있습니다.
'기생충'에서 노동 계급과 상류층의 경험 사이의 결정적인 차이는 화려 함이 아니라 안정성이다.
영화에서 두드러진 특징을 가진 유일한 생활 공간은
콘크리트 벽으로 둘러싸인 빛나는 현대 부동산입니다.
킴스의 대학생 아들 키우가 영어 교사로 일하는 박 가족에 속한다.
(물론, 다른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조작 된 자격 증명으로 기우는 자신이 생존하기 위해 서두르는 데 능숙하다).
영화에서 남궁헌 자라는 유명한 건축가가 디자인했다고 전해지는 공원의 화려한 집에 대해 많은 글을 썼습니다.
이 공간은 너무 설득력이있어 영화를 보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집,
건축의 경이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영화 제작 디자이너 인 이하준이 디자인 한 일련의 세트이다.
이 총재는 Dezeen과의 인터뷰에서“Bong은 건축 스타일 측면에서 모든 것을 내게 맡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스크립트를 작성하면서 스케치하는 간단한 평면도를 보여줬습니다."
Lee는 하나의 건축 양식을 고수하는 대신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의 여러 주택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가 포착하고자하는 핵심 요소는“큰 공간 배치”였습니다.
공원의 집이 유명한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었다는 사실은 중요한 세부 사항입니다.
기우가 집에 들어서 자마자 그는 노동자 계급 서울의 혼란스럽고 즉흥적 인 공간을 떠나 계획된 건축 공간으로 들어갔다.
건조 랙과 욕실을 웹 서핑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조명기구는 두 배가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파크 하우스의 모든 세부 사항은 전체 디자인의 논리를 말합니다.
이것은 사회 질서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 한 생활 공간입니다. 그것은 존재할 권리를 주장한다.
그러나 Park 가정의 안정된 외관은 결국 환상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영화의 충격적인 결말은 어두운 집안이 모든 집에 숨겨져 있으며 심지어 열린 평면도가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수업 장력은 오랫동안 길들여 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불평등이 지속되고 노동자들이 계속 자신의 삶을 통제 할 수 없다면 결국 무언가가 깨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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