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레인지 확인 및 조정 방법
대부분의 사진가들은 HDR이라는 용어에 익숙하지만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습니까? 불행하게도,이 용어는 몇 년 전 인기를 얻은 과다 처리 및 과포화 이미지와 동의어가되었습니다. 이 이미지들은 서로 다른 노출에서 동일한 장면의 여러 프레임을 촬영하여 때로는 수십 개를 처리 한 후 사후 처리에서 합성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동적 범위가 전혀없는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는 후 처리에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나는 스스로 그것을 많이한다. 특정 유형의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 열심 인 팬은 아니었지만 다른 사람들이 잘 수행 한 이미지를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먼저 초보자는 HDR 및 동적 범위를 정의해야합니다. 다이나믹 레인지는 장면의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차이입니다. 녹색 초원, 그 뒤에 조명이 밝은 산맥, 이른 아침 또는 늦은 오후의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매우 낮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줄 것입니다. 또는 완전히 검은 그림자에서 완전히 흰 구름까지 다양한 장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 장면이거나 짧게 HDR입니다. HDR은 장면에서 동적 범위의 양을 올바르게 나타내며 나중에 처리하는 방법과 관련이 없습니다.
HDR 장면을 촬영할 때의 문제점은 눈으로 보는 것과 카메라로 보는 것의 차이입니다. 인간의 눈과 뇌가 처리 할 수있는 동적 범위를 초과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모든 정보를 받아들이고 처리하고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조정하며 모든 것을 볼 수있는 곳을 보여줍니다. 총 암흑 또는 매우 밝은 빛은 예외입니다.
반면에 카메라는보고, 처리하고, 기록 할 수있는 것에 제한이 있습니다. 매년 디지털 카메라가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어두운 전경이있는 장면과 밝은 하늘과 흰 구름이있는 깊은 그림자에서는 무언가가 손실됩니다. 그림자가 완전히 어두워 지거나 구름이 날아가거나 둘 다가됩니다.
이 기사는 다중 노출을 촬영하고 포스트에서 HDR 처리를 수행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장면의 동적 범위를 결정하고 장면을 캡처하는 방법을 결정한 다음 그에 따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모든 장면에서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장면을 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잠시 시간을내어 캡처하려는 대상을 결정하십시오. 다이내믹 레인지 측면에서 그림자는 얼마나 깊고 하이라이트는 얼마나 밝습니까? 하나 또는 둘 다에 세부 정보가 필요합니까? 나는 가능하다면 어느 쪽이든 디테일을 잃지 않으려 고 열심히 노력했지만 생각을 바꾸려고왔다.
내 새로운 Fuji XT3는 어두운 그림자를 정말 좋아하며 일주일 정도 싸워 보니 그 결과를 좋아했습니다. 보아야 할 것이 없다면 그림자가 완전히 검은 색이면 괜찮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없었던 장면에 대비를 추가합니다.
또한 하이라이트에 대한 생각을 바꾸었지만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히스토그램을 읽고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적절한 노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편의상 깜박임에 의지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카메라 설명서에서 하이라이트 경고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확인하십시오.
이렇게하면 이미지의 일부가 LCD에서 완전히 깜박이게되므로 일반적인 이름 인 깜박임이 발생합니다. 많은 경우에 나는 오른쪽에 노출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시 말해, 내가 할 수있는 한 노출을 밝게하고 깜박임을 많이 사용합니다. 내가하는 일은 권장 노출을 사용하여 촬영하고 깜박임을 찾으십시오. 그런 다음 장면에 따라 깜박임이 거의 나타나지 않거나 사라질 때까지 노출 보정을 사용하여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흰 푹신한 구름이있는 이미지는 구름의 가장 흰 부분이 조금 깜박 거리는 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백업하고 시작합시다. 당신은 현장에 도착하고 그것을 보면서 잠시 보냈습니다. 어두운 영역을 살펴보고 복구해야 할 세부 사항을 결정하고 하이라이트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이제 원하는 피사계 심도를 얻도록 카메라의 조리개를 설정하십시오. 이 목적을 위해 조리개 우선 또는 완전 수동으로 촬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과는 동일합니다.
조리개를 설정하고 스팟 측광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다양한 지점에서 제안 된 셔터 속도를 확인하십시오. 먼저 중립적 인 장소를 확인하십시오. 회색은 완벽합니다. 실패하면 푸른 잔디 나 푸른 하늘이 좋은 대안입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전반적인 노출을 줄 것입니다. 이제 가장 어두운 부분과 가장 밝은 부분을 확인하십시오. 중성 노출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그 차이는 다이나믹 레인지입니다. 2 ~ 2 회 정도라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 이상으로 원하는 결과에 대해 생각하고 노출을 조정해야합니다.
경험이 있으면 해당 정보를보고 이상적인 노출에 자동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단계별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중립 노출로 촬영하십시오. LCD가 깜박 거리는지 확인하고 히스토그램도 확인하십시오. 전체 노출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전체적으로 검은 색 또는 흰색 영역이 있습니까? 히스토그램의 픽셀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끝까지 밀려 있습니까?
그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어두운 곳이나 밝은 곳에서는 노출을 유지하십시오. 전체 장면이 좋아 보인다면 그대로 두십시오. 나는 소음을 피하고 처리에 더 많은 위도를 부여하기 위해 노출을 오른쪽으로 조금만 밀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은 완전히 주관적입니다.
이 과정에 익숙하고 익숙해 질 때까지 사진을 촬영하십시오. 즉, 중성 노출에서 촬영 한 다음 각각 노출과 노출 부족으로 촬영하십시오. 얼마만큼? 조건에 따라서. 한 번에 시작하여 필요에 따라 더 많이 가져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완벽한 노출로 사라지도록 눈을 훈련시킵니다.
장면을보고 평가하고 다이나믹 레인지를 조정하고 매번 정확하게 노출 된 이미지를 찍는 법을 배웁니다.
작성자
사진 작가와 작가-나는 내가 본 것을 쏴. 나는 내가 느끼는 것을 쓴다. 출판, 더 나은 마케팅, 스타트 업 및 생애를 목적으로 읽어보십시오. 넌 너대로 해.
HDR 이란?
HDR (High Dynamic Range) 추구는 우리가 시청자로서 경험하는 모든 것에서 HVS (Human Visual System)에 가까워지는 꿈입니다.
- HDR은 인간 시각 시스템 (HVS)이 볼 수있는 것을보다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디스플레이 시스템입니다.
- 인간의 시각은 다이나믹 레인지가 넓고 색상이 다양합니다.
- 현대 카메라는 최대 14 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BT.709 표준 다이나믹 레인지 (SDR) 시스템은 약 6 스톱 정도까지만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HDR은 소스에서부터 생산 체인을 통해 제공되는 더 큰 카메라 다이나믹 레인지에서 시작하여 궁극적으로 HDR에 최적화 된 저렴한 디스플레이에 대한 프리젠 테이션을 위해 훨씬 더 많은 세계를 보여줍니다.
HDR 접근 방식 및 색 공간
- HDR은 다양한 카메라 제조사의 색상 공간과 로그 표현을 분리하여 최종 전달 단계로 이동시켜 오늘날 디스플레이 및 전달을위한 새로운 HDR 접근 방식을 필요로합니다.
- 방송사와 제작자는 카메라에서 가능한 넓은 동적 범위를 확보하고 가능하면 많은 부분을 보존하여 최종 시청자에게 대비 및 휘도 범위를 넓히고 더 넓고 풍부한 색상 표와 몰입 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자합니다.
- HDR 접근법은 색상 공간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응용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향상된 디스플레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혼동을 피합니다.
- 한 가지 과제는 RAW 및 로그와 같은 카메라 형식을 새로운 HDR 접근 방식 중 하나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또한 편집, 색상 교정 및 / 또는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통해 HDR 방식을 적용 및 / 또는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많은 UltraHD 디스플레이에는 HDR 기능이 포함되어보다 현실감 있고 몰입 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 (HDR)를 사용하여 WCG (Wide Color Gamut) 및 광도를 사용하여 색 공간 표현을 증가시킴으로써 이루어집니다.
PQ (Perceptual Quantizer) 또는 더 나은 곡선 찾기
크로마 및 휘도 샘플링, 비트 심도, 감마 대 로그 곡선의 강점과 약점을 포함하여 기존 인프라 및 기술의 대역폭 제한 내에서 인간 인식에 대한 균형을 유지하려면 더 나은 곡선이 필요합니다.
왜 더 나은 커브가 필요했고 PQ *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 전력 함수는 휘도 범위의 하이 엔드에서 비트를 낭비합니다.
- 로그 함수는 휘도 범위의 하단에서 비트를 낭비합니다.
- 감마는 낮은 비트 심도에서도 낮은 휘도 레벨에서 실패합니다.
- 최고의 효율성은 인간의 인식을 따르는 것입니다.
- PQ 전체 휘도 범위에서 균형 잡힌 성능을 보여줍니다.
* PQ는 실제로 Dolby Laboratories가 소유 한 독점 시스템 인 개방형 접근 방식 인 HDR10과 Dolby® Vision의 두 가지 접근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두 가지 모두 휘도 및 명암 단계를 통해 비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Q는 SMPTE ST 2084 및 BT.2100에서 표준화되었으며 PQ는 밴딩이 JND (Just Noticeable Difference) 이하임을 보장하는 커브를 정의합니다. PQ 곡선은 필요한 비트 깊이를 최소화하는 코드 워드의 가장 효율적인 사용을 보장합니다.
HDR 접근법
HDR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몇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HDR이 디스플레이에 전달할 때 약속하는 생생한 이미지의 경우,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제공하고 뷰어를 만족시키기 위해 색상 및 휘도 범위 내에서 유용한 단계를 제공해야했습니다. Dolby Vision은 TV에서 사진을 보는 방법을 정의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이는 각 코드 값이 특정 밝기를 정의하는 (즉, 사용자 밝기 제어가 없음) “디스플레이 기준”시스템입니다. Dolby Vision에는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위해 4096 개의 음영을 사용하는 HDMI 케이블로 12 비트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신 생산 파이프 라인의 경우, 대부분의 파이프 라인은 10 비트이며 1024 가지 음영 또는 단계가 제공됩니다. HDR 10, 지각 밴딩을 최소화 하고 사람의 시력 시스템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휘도 및 색상 범위에서 곡선을 효율적으로 사용 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독점 형식
- SMPTE ST-2084 지각 양자화 기 (PEC)
- 메타 데이터 : ST 2094 *
- 최대 4K 해상도의 전기 광학 전달 기능
- 재생 비트 심도 : 12 비트
- 최대 10,000-nit 최대 밝기 (실제로 4,000-nit까지 마스터 됨)
- 와이드 컬러 영역 (WCG) 색 공간 (ITU-R Rec. 2020)
HDR10은 소비자 기술 협회 (CTA)에서 정의한 미디어 프로필입니다.
HDR10은 SMPTE ST-2086의 “Mastering Display Color Volume”정적 메타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스터 링 디스플레이의 색상 보정 데이터와 MaxFALL (최대 프레임 평균 광 레벨) 및 MaxCLL (최대 콘텐츠 라이트 레벨) 정적 값을 전송합니다. HDR10은 다양한 회사에서 지원하는 공개 표준입니다.
- 열린 형식
- SMPTE ST-2084 지각 양자화 기 (PEC)
- 최소 신호 인터페이스 : HDMI 2.0a
- 재생 색상 표현 BT.2020 (Dolby Vision과 동일)
- 재생 전송 기능 : ST 2084 (Dolby Vision과 동일)
- 메타 데이터 : Static per ST 2086
- 재생 비트 심도 : 10 비트
HDR10 +는 HDR10 *을 기반으로 동적 메타 데이터 등을 추가하여 장면 단위 또는 장면 단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표준을 통해 디스플레이의 색상 공간 등을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원래 표준의 발전을위한 주요 동인입니다.
HDR10 +는 최근 여러 회사에서 채택하여 아마존, 삼성, 파나소닉, 20 세기 폭스, 워너 브라더스 등으로 구성된 회원과 HDR10 + 얼라이언스를 창설했습니다.
- SMPTE 2094-40 DMCVT (Color Volume Transforms)를위한 동적 메타 데이터
- 각 장면에 최적화 된 색상 변환 및 각 디스플레이
- 메타 데이터 : ST 2094에 따른 동적
- 메타 데이터 트랙에는 보충 색상 채점 정보가 있습니다.
- 최소 신호 인터페이스 : HDMI 2.0a
- 재생 색상 표현 BT.2020 또는 BT.709는 디스플레이에 따라 다릅니다.
- 재생 전송 기능 : ST 2084
- 재생 비트 심도 : 10 비트
HLG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는 BBC와 NHK가 공동으로 개발 한 HDR 접근 방식입니다. HLG는 상대적 휘도 값을 사용하고 넓은 색 영역에 대한 BT.2020 표준을 기반으로하며 BT.2100으로 알려진 표준에 대해 PQ 및 HLG 동적 범위를 추가합니다. HLG 표준은 로열티가 없으며 SDR 디스플레이 및 HDR 디스플레이와 호환됩니다. HLG는 HDMI 2.0b *, HEVC 및 VP9에서 지원됩니다. HLG의 핵심 매력은 SDR 디스플레이에서 HDR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감마와 로그 간의 하이브리드
- 메타 데이터 : 없음
- 상대 휘도
- SDR 곡선과 매우 유사 함
- 재생 비트 심도 : 10 비트
- 카메라의 선형 광 이미지 데이터는 HLG OETF 곡선과 WCG 색상 공간 BT.2020에 매핑됩니다.
* HLG에는 메타 데이터가 없으므로 HLG는 모든 HDMI 사양에서 작동하며 HDMI 2.0b는 HDMI 2.0a의 설명입니다.
Conversions : FS-HDR
FS-HDR과 Colorfront Engine ™ 기술
- FS-HDR은 카메라 로그 형식 및 SDR 소스에서 HDR 형식, SDR에서 HDR로 필요한 변환을 실시간으로 HDR 프로그래밍에 통합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FS-HDR 내부는 Colorfront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CTO Bill Feightner와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수석 엔지니어 Tamas Perlaki가 설계 한 Colorfront Engine ™으로, 실시간 색상 범위, 높은 동적 범위, 최고 60p의 높은 프레임 속도 및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처리.
견고한 HDR 툴셋 :
- Colorfront Engine 라이브 모드 알고리즘 및 라이브 브로드 캐스트, A / V 및 장소 응용 프로그램 제어
- On-Set Camera Preview 및 Look Creation을위한 Colorfront Engine 필름 필름 모드 알고리즘 및 컨트롤
- ITU BT.2408-0에 부합하는 라이센스가있는 BBC HLG 변환 수학 매핑 LUT
- 사용자 정의 33 포인트 3D LUT의 사용자 업로드 지원
- 타사 LUT 도구와의 통합을위한 동적 LUT 모드
실시간 HDR / WCG 변환 :
- SDR / BT.709을 HDR / BT.2020으로 변환
- HDR / BT.2020을 SDR / BT.709로 변환
- PQ / BT.2020을 HLG / BT.2020으로 변환
- HLG / BT.2020을 PQ / BT.2020으로 변환
- 카메라 로그 형식을 HDR / BT.2020으로 변환
- HDR / BT.2020을 카메라 로그 형식으로 변환
광범위한 SDI 인터페이스 옵션
- 12G / 6G / 3G / 1.5G-SDI 지원
- 단일, 이중 및 쿼드 링크 지원
- 2 픽셀 인터리빙 또는 사각 분할 픽셀 매핑
- BNC 또는 광섬유 LC
- 참고 : 선택 사양 인 SFP 모듈과 함께 사용할 수있는 12G-SDI 및 광섬유
편집 및 색상 보정을 위한
AJA HDR 솔루션
후반 작업 중에 HDR 자료를보고 호환 모니터에 표시 할 수 있어야합니다. AJA Desktop 솔루션은 AJA Control Panel에서 제공되는 HDR 메타 데이터 및 HLG 설정을 지원하므로이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HLG 지원은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호환성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HDR로 게임 캡처, VR 및 프로젝션 매핑
게임 캡처, eSports, VR 및 프로젝션 매핑은 몰입 형 환경에서 HDR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DR로 HDMI 소스를 캡처하려면 KONA HDMI를 선택하십시오.
KONA HDMI
HDR 모니터링
SDI 소스에서 HDR 모니터링
Hi5-4K-Plus
HDR 및 고 프레임 레이트 지원을위한 Hi5-4K-Plus 미니 컨버터
SDI에 대한 HDR 표준은 여전히 진화하고 있으며 HDMI 2.0 HDR 가능 디스플레이는 저렴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HDR10 및 HLG 워크 플로우를위한 AJA의 인기있는 3G-SDI에서 HDMI Hi5-4K-Plus 미니 컨버터로 이동하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십시오.
Hi5-4K-Plus와 함께 AJA의 무료 Mini-Config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CTA-861-G 및 HDMI 2.0a에 정의 된대로 HDMI HDR Infoframe 메타 데이터를 제작하십시오.
플러그인을하고 필요할 때 정적 메타 데이터를 설정 한 다음 이동하십시오.
Hi5-12G
12G-SDI – HDMI 2.0 변환
Hi5-12G는 8 채널의 내장 디지털 오디오가있는 4K / UltraHD / 2K / HD 12G-SDI 단일 링크 입력을 2 개 또는 8 개의 오디오 채널이있는 HDMI 2.0 출력으로 변환합니다. SDI 파이프 라인에 대한 신뢰도 모니터링 또는 전달을 위해 다시 클록 된 SDI 루프 출력이있는 12G-SDI 단일 링크 입력이 포함됩니다.
광섬유 SFP 장착 Hi5-12G 모델에는 SDI 또는 광섬유 연결 소스에서 장거리로 HDMI 4K 신호를 확장하는 Hi5-12G-R 수신기와 4K / UltraHD를 제공하는 Hi5-12G-TR 트랜시버 SDI 또는 광섬유 소스 신호를 HDMI 대상으로 보내고 SDI 또는 광섬유를 통해 소스를 두 번째 대상으로 전달합니다.
Hi5-12G 모델 사용 가능 :
Hi5-12G – HDMI 2.0
Hi5-12G-R에 대한 12G-SDI – 1x 파이버 LC 수신기
포함 Hi5-12G-TR – 1x 파이버 LC 트랜시버 포함
AJA에서 HDR 재생 및 녹음
- HDR10 또는 HLG로 표시 할 자료가있는 Apple ProRes 파일이 있습니다. 쇼, 스크리닝 룸, 시설의 디스플레이에서 보거나 경기장 설정에서 대형 LED 디스플레이를 구동하기 위해 다시 재생해야합니다.
- HDMI 2.0 호환 디스플레이에 HLG 및 HDR10 Apple ProRes 파일을 간단하게 재생하고 표시하기 위해 버전 2.0 펌웨어가있는 4K / UltraHD / 2K / HD 지원 Ki Pro Ultra Plus 레코더 / 플레이어를 활용하십시오.
- Ki Pro Ultra Plus는 소스에서 공급 된 데이터를 기록하므로 HLG 카메라 또는 다른 HLG 장치에서 HLG 자료를 캡처 할 수 있습니다.
HDR 분석
HDR 이미지 분석기
HDR을위한 파형, 히스토그램 및 벡터 스코프 모니터링
HDR Image Analyzer는 편리한 1RU 장치에서 4x 3G-SDI 스트림의 4K / UltraHD / 2K / HD 컨텐츠 입력에 대해 최신 HDR 표준 (HLG, PQ 및 Rec.2020 포함)의 효과적인 분석을위한 포괄적 인 도구 모음을 제공합니다.
AJA HDR 이미지 분석기는 Colorfront®와의 협력을 통해 카메라 로그 형식에서 SDR (REC 709), PQ (ST 2084) 및 HLG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입력을 지원하며 기존 BT.709와 함께 BT.2020에 대한 색 영역 지원을 제공합니다.
특히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1RU 폼 팩터는 다양한 워크 플로우에 적합하며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HDR 제작 및 마스터 링에 필요한 자신감을 제공합니다.
HDR 분석 도구
AJA의 HDR 이미지 분석기의 툴 세트에는 파형, 히스토그램 및 벡터 스코프 모니터링과 다음과 같은 필수 이미지 분석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색 영역 밖의 색 모드로 인해 색 영역 또는 밝기 픽셀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오류 로깅; 픽셀 피커; 분할 화면이있는 framestore; 관심 영역을 단일 가로 또는 세로 선에 집중시킬 수있는 라인 모드. 오디오 위상 미터링 및 ARRI®, Canon®, Panasonic®, RED® 및 Sony®를 포함한 가장 보편적 인 카메라 색상 공간에 대한 내장 지원.
- 파형
- 히스토그램
- 벡터 스코프
- 색상 범위
- 니트 라이트 레벨
- 타임 코드로 파일 기반 오류 로깅
- 고급 픽셀 선택기가있는 데이터 분석기
- 고급, 범위를 벗어남 및 오류 허용 오차가있는 밝기 감지 부족
HA5-12G
HDMI 2.0 ~ 12G-SDI 변환
HDMI 2.0을 통해 HDR 신호를 전달 받았고 사용중인 HDR 메타 데이터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합니다. HDMI 2.0 케이블을 소스에서 AJA의 HA5-12G HDMI를 12G-SDI 미니 컨버터에 연결하고 AJA의 무료 Mini-Config 소프트웨어를 HDR 탭에 열어 HDR 정적 메타 데이터를 읽습니다.
AJA의 HA5-12G를 사용하면 HDMI 2.0 입력을 2 개의 12G-SDI 단일 링크 출력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2 개의 SDI DA 출력을 포함하고 각 SDI 링크에 12G-SDI를 전송하므로 4K / UltraHD SDI를 전송할 때 케이블이 끊어집니다. HA5-12G는 HDMI 소스 또는 2 채널 아날로그 오디오 (RCA)에서 최대 8 채널의 오디오를 지원하며 12G-SDI에서 8 또는 2 채널의 디지털 내장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장거리 (10km 단일 모드)에서 HDMI 4K 신호를 확장하는 광섬유 SFP 장착 HA5-12G 모델 HA5-12G-T 단일 채널 송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5-12G 모델 사용 가능 :
HA5-12G – HDMI 2.0 ~ 12G-SDI
HA5-12G-T – 단일 광섬유 LC 송신기 포함
HA5-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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