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로 엄마를 거의 잃어버린 방법
2 월 말에 라스 베이거스로 짧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지 4 일 만에 엄마는 밤에 깨어나서 졸졸 울리고 현기증이 나 셨습니다. 그녀는 다시 잠이 들었지만 다음날 피곤하고 아팠습니다. 식욕이 줄어들었고 하루 종일 TV를 보며 쉬었습니다.
다음날 토요일, 그녀는 완전히 회복 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우리는 케이크 꾸미기 수업에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우리는 도미노를하고 음식 블로그에 사진을 찍었습니다. 모든 것이 정상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일요일에 식욕이 다시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두통이 있었고 지쳤습니다. 우리는 그녀에게 휴식을 취하고 그녀에게 많은 양의 수분을 마시라고 촉구했습니다. 우리 엄마는 매우 건강하고 나이가 들면서 아프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무엇이든 수명이 짧을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우리는 너무나 잘못되었습니다.
독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주 동안 엄마는 거의 침대에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체온은 오르락 내리락했지만 101을 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식욕은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하루 종일 오렌지 1 개와 오트밀 3 개 이상을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초기에 우리는 일차 진료 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이것이 평범한 독감처럼 들렸 기 때문에 침대에 누워 쉬고 충분한 양의 수분을 마셔야합니다. 그녀의 체온이 103을 넘지 않으면 치료를 구하지 마십시오 .
그녀가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이 병이 다른 것이라고 생각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 시점에서 미시간에서 확진 된 COVID 사례는 거의 없었으며 실제 가능성으로 누구의 레이더에도 없었습니다. COVID는 우리 모두가 이야기했지만 직접 경험이 없었던 가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독감이라고 믿어 불안 수준을 낮게 유지하는 것이 쉬웠습니다.
일주일 동안 엄마는 점점 더 탈수되고 쇠약 해졌습니다. 그녀는 현기증과 메스꺼움을 남긴 해킹 마른 기침을 개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악화되는 일주일 후, 우리는 그녀를 긴급 치료로 데려갔습니다. 적어도 나는 그녀가 타미플루에 걸릴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긴급한 치료를 기다리는 동안 그녀는 구토와 기침을 너무 세게 시작하여 작은 호흡기에 넣어 두었습니다. 그녀는 흉부 X- 레이와 독감 검사를 받았는데 두 가지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 그녀는 양쪽 폐에 심한 폐렴이 있었고
- 이것은 확실히 독감 이 아닙니다 .
그 때 우리는 스스로 사라지는 무언가, 휴식과 많은 물과 EmergenC로 치료할 수있는 무언가를 다루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의사는 그녀의 증상이 COVID와 일치하며 아마도 병원에 가야하며 앞으로 14 일 동안 우리 모두가 격리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병원, 1
놀랍게도 병원은 우리가 도착했을 때 거의 유령 도시였습니다. 응급실 입구 밖에는 텐트가 설치되어 있었고, 의료 종사자들은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모든 사람을 검진했습니다. 최근에 COVID 진단을받은 사람과 접촉 한 적이 있습니까? 지난 14 일 동안 여행 한 적이 있습니까? 지난 2 주 동안 비행기를 탔습니까?
안으로 들어 서면 환자 한 명당 한 명의 방문객 만 허용 되었기 때문에 아버지는 차에 꽉 앉아 있어야했습니다. 나는 완전한 개인 보호 장비 (PPE)를 착용 한 의사와 간호사가 그녀를 IV에 연결하고 탈수를 돕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펌핑하고 폐렴을 죽이고기도를 열기 위해 항생제와 스테로이드를 펌핑하기 시작했을 때 어머니와 함께 머물 렀습니다. 그녀는 너무 약해서 고개를 거의 들지 않고 기침도하지 않고 말도 거의 할 수 없었습니다. 의사가 그녀를 만난 후 그는 더 이상의 감염 위험을 피하기 위해 떠나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14 일간의 검역을 시작하기 위해 집으로 차를 몰고 가면 마스크를 얼굴에 대고 엄마가 병원에 있고 매우 유능한 간병인의 손에 있기 때문에 약간 덜 불안해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 1 개
4 일 후, 그녀는 마무리를 위해 남은 약과 휴식과 수분을 공급하라는 지시를 가지고 퇴원했습니다.
단… 그녀의 폐렴에 처방 된 강력한 항생제는 그녀의 구토를 너무나 고통스럽게 만들어 마지막 복용을 거부했습니다. 나는 그녀를 탓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이미 너무 허약하고 여전히 기침과 통증이 있었고 몇 분 동안 계속해서 구토를하는 것은 그녀가 감당할 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이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가 마지막 약을 버리고 폐렴을 다시 일으킬 위험을 감수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생각할 수있는 하나의 정말 미치도록 작동하는 솔루션 인 대마초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Michiganders는 다른 어떤 주보다 더 많은 마리화나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대마초는 미시간에서 합법적입니다. 불안한 마음에 우리는 대마초 구미 한 봉지를 사서 전에 어떤 종류의 기분 전환 용 약물도 섭취 한 적이없는 사람에게 적합한 복용량으로 잘라서 작은 그릇에 담았습니다. 그녀는 하나를 먹고 마침내 마지막 약을 먹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토하지 않았습니다 . 그녀는 메스꺼움조차 느끼지 않았습니다! 대마초는 그녀의 메스꺼움, 구토, 안절부절 못함, 불안감을 없앴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그녀의 생명을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이틀은 우리 모두에게 큰 안도감이되었습니다. 진정한 기적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녀는 정상적으로 식사를 시작했고, 전화 통화를하고 있었고, 기침이 가라 앉았고, 그녀는 점점 강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며칠 후 병원에서 퇴원 한 지 일주일 후 그녀는 필사적으로 깃발을 댔다. 식욕이 다시 사라졌고 그녀는 너무 약해져서 기절하지 않고는 화장실에 갈 수 없었다. 제 가족 중 한 명은 집에서 호흡 치료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그녀와 함께 있어야했습니다. 그녀는 무기력하고 창백했고, 숨이 쌕쌕 거렸다.
한 의사 친구가 산소 농도를 테스트하기 위해 맥박 산소 측정기를 구할 것을 권했습니다. 폐렴이 치료 된 후에는 괜찮 았어 야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혈중 산소 수치는 일반적으로 95 ~ 100입니다. Hers는 83 이었습니다 .
PCP에게 전화를 걸어 물을 더 많이 마시고 심호흡을하여 혈중 산소 수치를 높이라고 제안했습니다. 30 분 후에도 그녀의 레벨은 여전히 위험 할 정도로 낮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급차를 불렀습니다. 구급대 원은 10 분도 채 안되어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산소에 연결 시켰고, 그녀는 약간의 기운을 얻었지만 그녀는 그 산소 수준을 스스로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 집에서 겨우 15 분 만에 구급대 원은 그녀를 들것으로 옮기고 그녀를 구급차에 실어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병원, 2 번
나는 그녀가 사실이 있은 후 며칠까지 실제로 얼마나 나쁜지 몰랐다. 결과적으로, 그녀가 병원에 돌아온 첫 이틀 밤은 그녀가 폐에서 발달 한 혈전으로 인해 가장 어두운시기였습니다. 그녀가 나중에 내게 말했듯이, 그녀는 "배수구를 돌고있었습니다"– 이것은 ICU로 옮겨지고 인공 호흡기에 연결되는 것에 가깝습니다 . 그녀의 의사에 따르면 거의“남편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완전히 하수구로 내려가는 대신 반등했습니다. 그녀는 병원의 기적적이고 사심없는 직원 덕분에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그녀에게 관절염 치료제와 말라리아 예방제를 포함한 생명을 구하는 약물을 충분히 펌핑했습니다 . 그들은 그녀에게 산소를 공급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그녀를 떼어 놓았습니다. 그들은 그녀가 화장실로 걸어가 목욕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들은 그녀에게 위로와 희망과 친절을 주었고, 그녀가 방문객을 맞이할 수 없다는 점에서 특히 중요했습니다.
의사들은 그녀가 이상한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COVID에 대해 양성 및 음성 검사 결과를 모두 받았습니다. 불일치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COVID가이 모든 것을 시작했다는 데 동의합니다. 한 달 동안의 절대적인 비참, 힘의 감소, 그리고 숨을 쉬기위한 끊임없는 투쟁입니다.
고맙게도 나는 그녀가 병실로 피자를 배달해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녀가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녀는 세 조각을 통째로 먹었습니다! 누군가가 정상적인 양의 피자를 먹을 수 있거나 샤워 중에 앉을 수있을만큼 강해지거나 전화로 통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축하하는 것은 미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이 모든 것들은 그녀의 회복에있어 이정표이자 승리입니다.
집으로 돌아가서
어제 아침, 병원에서 일주일을 보낸 후 퇴원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혈중 산소는 스스로 숨을 쉴 수있을 정도로 향상되었지만, 잃어버린 힘을 모두 회복하는 동안 돌아 다니려면 보행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 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가 그녀의 미각을 엉망으로 만들었습니다 . 그녀는 맛이 너무 나쁘기 때문에 평범한 물을 마실 때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하지만 운 좋게도 라임이나 레몬을 짜 내면 수분을 유지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나쁜 맛을 가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달콤한 것들도 반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빵집 라인을 발명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요리법 을 제시하는 여성에게는 이상합니다 .
그녀는 마침내 휴식과 편안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곳은 불과 1 주일 전에 있었던 곳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숨이 차고 건강한 사람에게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없다고 생각한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지난 4 주 동안 내가 배운 것
지난 한 달 동안 엄마는 그 어느 때보 다 아팠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것이 너무 혼란 스러웠고, 그녀의 가족으로서 우리는 옳은 일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언제 그녀를 병원에 데려 갈 만큼 아플 까요? 그녀의 기침이 정말로 나아 지고 있습니까 , 아니면 악화되고 있습니까? 그녀의 식욕 감소는 나쁜 징조 입니까 , 아니면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은 결과 입니까?
다음은 우리 모두가이 전염병을 함께 겪으면서 모두가 알기를 원하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 사랑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치료를 받기에는 너무 늦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 우리 엄마는 대피소 주문과 빠른 테스트 절차 이전에 너무 일찍 아팠습니다. 많은 혼란이 있었지만 더 일찍 치료를받지 않은 것에 대해 여전히 나 자신에게 너무 화가납니다. 내가 있었다면 그녀는 폐렴에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나는 내가 그 비난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가 그 전화를 더 빨리했다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 간병인은 영웅이기 때문에 친절하십시오. 병원에서 엄마를 돌보는 모든 사람은 용감하고 사심없고 결정적이었습니다. 그녀가 내게 말했듯이, "그들은 나를 두려워하지 않았거나, 아니면 그랬을 수도 있지만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녀가이 끔찍한 질병을 극복하도록 도왔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그녀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 그녀는 모든 피자를 주문하고 나중에 베이글을 주문하여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 작은 감사의 표시는 정말 직원들의 정신을 고양 시켰습니다.
- 개인 보호 장비 (PPE)에 대한 중요한 필요성은 농담이 아닙니다. 간호사, 의사 또는 의사 보조원이 엄마의 병실에 들어올 때마다 PPE에 완벽하게 옷을 입혀야 했으며 최대 15 분까지 걸릴 수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엄마와 함께 방에 들어간 후, 다른 환자에게 이동하기 전에 모든 PPE를 완전히 제거하여 실수로 감염이 퍼지지 않도록해야했습니다. 이 때문에 직원들은 많은 PPE를 겪었습니다 . 따라서 의사와 간호사가 PPE가 정말로 필요하다고 말할 때 PPE가 정말로 필요합니다 .
- 사회적 차이가 중요합니다. 심각하게 . 우리 엄마는 67 세이지 만 건강하십니다. 거의 매일 운동하고 올바르게 식사를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이것을 거의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확산을 늦추고 사람들이 우리 엄마가 겪어야했던 일을 겪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결론 : COVID는 무섭습니다. 가설이 아닙니다. 가장 건강한 사람도 쓰러 뜨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운 좋게도 우리는 그 힘을 약화시키기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대피소, 더 나은 위생 관행-모두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을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엄마가 더 나아 졌으므로 무료 격리 시간에 게임을하고, 베이킹하고, 읽고,이 전염병을 제거하면 내가 할 모든 일을 꿈꾸며 보낼 것입니다.
작성자
작가 | 콘텐츠 마케팅 전략가 | 역학자 | 나와 함께 일하십시오 : www.hamptonreview.com
'▸ 멋있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 아메리카 대회 100 년의 가장 큰 논란 (0) | 2020.08.23 |
---|---|
할리우드 남자들과 함께한 Charlotte Kirk의 '초 공격적'전술 속 (0) | 2020.08.23 |
매일, 평범한 순간을 감사하는 법 배우기 (0) | 2020.08.23 |
나는 뚱뚱해지기 싫어 (0) | 2020.08.23 |
日경제도약·中의 꼼수·원숭이 부대...6.25 닮은꼴 임진왜란 (0) | 2020.08.23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미스 아메리카 대회 100 년의 가장 큰 논란
미스 아메리카 대회 100 년의 가장 큰 논란
2020.08.23 -
할리우드 남자들과 함께한 Charlotte Kirk의 '초 공격적'전술 속
할리우드 남자들과 함께한 Charlotte Kirk의 '초 공격적'전술 속
2020.08.23 -
매일, 평범한 순간을 감사하는 법 배우기
매일, 평범한 순간을 감사하는 법 배우기
2020.08.23 -
나는 뚱뚱해지기 싫어
나는 뚱뚱해지기 싫어
202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