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는 오메 전에 , 나는 세계에서 위치를 판별 할 수없는 호텔 방에서 일어났다. 이 방은 중성 침구, 불편한 부 클레 라운지 의자, 나무 베니어 액센트 벽 등으로 요즈음 다른 곳과 같았습니다. 세련되었지만 연옥입니다. 섬뜩한 균일 성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넘어서도 확장되었습니다. 건물 자체는 전 세계의 여러 대도시에 위치 할 수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창문에서 나는 Subway, Starbucks, McDonald 's와 같은 유비쿼터스 브랜드의 징후만을 보았다. 내 정보를 얻기 위해 리셉션에 전화를 걸어 볼까 생각했지만, The Twilight Zone 에피소드의 시작과 너무 흡사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행을 많이하기 때문에 장소가없는 상태 나 데자뷰에 수반되는 느낌에서 깨어 난 것은 처음이나 마지막이 아니 었습니다.
인류 학자 마크 오그 이름 준 이외의 장소를 도시 공간의 확대 동질성에. 장소가 아닌 곳에서는 역사, 정체성 및 인간 관계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비-장소는 소매 공원이나 공항의 도시 주변으로 강등되거나 쇼핑몰 내에 포함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퍼졌습니다. 모든 곳은 다른 곳처럼 보이며 결과적으로 어디든 특별한 곳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장소없는 것의 반대는 장소 이고 그것이 의미하는 모든 것, 즉 역사, 민속, 환경의 공명입니다. 위치를 깊고, 층을 이루며, 특이하게 만드는 특성. 인간은 스토리 텔링을하는 생물입니다. 한 장소가 오랫동안 거주했다면 숨겨져 있어도 이야기는 이미 존재합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발견하고 다시 드러내고, 거리 이름의 의미를 파헤 치고, 모호하게 잃어버린 인물들을 발굴하고, 사라진 지 오래 된 건축물을 재발견해야합니다. 현지 문화와 조건에 따라 맞춤화 된 사람들의 건축 환경 인 토착 건축으로의 복귀가 지연되었습니다. 그것은 제국과 기업이 부과 한 장소없는 것과 싸울 수 있습니다.
H는 istorically, 정치적, 경제적 지배는 건축 스타일을 지시했다. 제국 건축의 확산은 예배 장소, 군사 시설, 정부 건물 및 엔터테인먼트 포럼 등 그 확산을 차트로 보여줍니다. 서양에서는 미국 대법원 건물과 대영 박물관을 포함한 그리스-로마 양식의 기념물 이 문명의 요람에 대한 계보를 통해 정당성을 불러 일으 킵니다. 일부 제국 은 Mughal 제국의 인도-페르시아 건물에서 파생 된 British Raj 의 Indo-Saracenic 스타일 과 같은 지역 스타일을 흡수했습니다 . 다른 것들은 수세기에 걸쳐 진화했습니다. 이슬람 건축 은 무어 말굽 아치 와 청록색을 모두 포함합니다.우즈베키스탄의 돔 , 그러나 첨탑과 기하학적 장식과 같은 통일 된 특징은 이것이 무슬림 제국에 의해 정복되고 개종 된 땅 임을 알려줍니다.
이전 식민지에서 그러한 헤게모니 건축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그것을 강요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파편 은 여전히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무솔리니의 파시스트 정권은 에리트레아의 아스 마라 에 간소화 된 이탈리아 미래파 구조를 건설했습니다 . 다양한 유럽 제국은 Fort Christiansborg와 Castelo de São Jorge da Minain Ghana와 같은 노예 성에서 기억 에 남습니다. 그들이 전쟁에서 승리했다면, 나치 는 동유럽의 살해 지대에 아우토반으로 연결된 개척지의 농가 와 모범 도시 를 건설하고자했습니다 .
상업 건축업자는 또한 바람직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아키텍처를 모방합니다. 20 세기 초 메이지 재팬의 행정가들과 사업가들은 서양 건축가들에게 자신들의 나라 를 현대화하도록 의뢰 하여 서구 발전의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경이 의 집 이 유럽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코끼리를 타고 지나갈 수있을만큼 큰 정문이있는 잔지바르 술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
기업이 도시 생활에 대한 자신의 헤게모니 적 비전을 구축하기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였습니다. 1928 년 미국의 한 마을이 아마존의 지류를 항해했습니다. 그것은 조각으로 만들어져 잔디와 울타리가있는 지붕이있는 집, 메인 스트리트, 댄스 홀, 영화관 및 골프 코스로 조립되었습니다. Henry Ford는 개발의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목표는 수출 된 미국주의를 통해 고무 산업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그는 그것을 Fordlândia라고 명명했습니다.
합의 는 극적으로 실패했습니다 . 정글은 용서할 수 없었고 정착민들은 말라리아 열과 뱀의 공격에 대비하지 않았습니다. 시멘트와 철은 습도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집중적으로 재배되었던 고무 농장을 통해 역병이 퍼졌습니다. 무료 의료 서비스와 공정한 임금에 대한 포드의 약속은 청교도 적 감시, 잔인 함, 무능함으로 인해 훼손되었습니다. 결국 노동자들은 폭동을 일으켰습니다. 유토피아로서, Fordlândia는 신 식민지의 오만함에서 창립 되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파멸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1 세기 전에 실패 했음에도 불구하고 Fordlândia는 도시의 미래를 성공적으로 예측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는 완전한 동일성입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호텔 방 밖에있는 기업 건축은 기업의 힘을 표현하는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그것은 매끄럽고 모 놀리식이되었습니다. 무자비하게 합리적이며 냉담함을 발산합니다. 주민들은 고가의 바닥 공간을 최대화하는 유리와 강철 상자에있는 거리 위에 높은 곳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구조 중 가장 초기는 Ludwig Mies van der Rohe의 1959 Seagram Building 에서 영감을 받아 1980 년대까지 원형을 설정했습니다. New Formalists는 예를 들어 Minoru Yamasaki가 세계 무역 센터를 장식 한 키가 큰 가짜 고딕 아치와 같은 인간 답고 역사적인 터치로이 모델을 단련하려고 시도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지배적 인 권력의 초기 상징으로 되돌아갑니다. 그레코로만 고전주의가 그랬다.
결국 차갑고 외딴 것처럼 보이는 기업 아키텍처는 이미지 변화를 겪었습니다. 건물은 이제 브랜드와 비슷합니다. 더 시원하고, 더 귀엽고, 더 친환경적이며, 더 잘 알고 있고, 아이러니합니다. 도넛 모양의 모선 애플 공원 또는 biodome의의 구체 아마존의 시애틀 캠퍼스 제공 예.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그들이 대체 한 무관심한 모더니스트 모놀리스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유리 탑은 거주자들이 당신이나 누군가를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했습니다. 이제 본사 건물은 기업의 상냥함의 위선을 표현합니다. 원형 형태와 넓은 중앙 정원이있는 Apple Park는 전신 연결과 협업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것의 진정한 메시지는 힘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기업 본부 중 하나이며, 규모와 야망에서 펜타곤을 반영합니다. 우주선처럼 생긴이 제품은 또한 Apple 이 원할 때 언제 어디서나 이륙하고 전 세계 어디로 든 이동할 수 있도록 Apple에 막대한 세금 혜택을 제공 하는 지역 사회에 제안합니다 .
대기업의 힘과 자본 은 많은 국가 의 힘을 능가 합니다. 기업은 이제 제국이 예전처럼 건축 환경에 유산을 전파합니다. 그 과정에서 권력은 더 이상 구애되는 것만 큼 부과되지 않고 일자리, 투자 및 지위에 대한 전망에 대한 특별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교환합니다.
아마존 이 2017 년에 두 번째 미국 본사 를 열겠다고 발표 했을 때 , 도시는 너무 무지하게 기어 올라서 일부 는 경쟁을 "도시를위한 헝거 게임" 이라고 불렀 습니다. 캘리포니아의 프레스노 는 아마존에 100 년치 세금 납부에 대한 공동 관리를 제안했습니다 . 돌이켜 보면 Fordlândia는 야망이 너무 겸손했기 때문에 실패했을 것입니다. 오늘날 기업은 현지 상황에 적응하는 것을 생각하기보다이를 지시합니다.
Vernacular 는 건축가와 기획자가 지역 스타일을 설명하는 데 사용 하는 포괄적 인 용어 입니다. 토착 건축은 특정 장소의 원주민이 그곳에서 찾은 재료를 사용하여 특정 환경의 증상이 나타나고 조율되는 구조를 구축 할 때 발생합니다. Augé는이를 "관계 적, 역사적, 정체성에 대한 관심"이라고했습니다. 그것은 스스로를 차별화하기보다는 환경과의 조화로운 상호 작용을 목표로합니다.
날카로운 지붕 능선과 배와 같은 외관이있는 인도네시아 의 바탁 건축 을 생각해보십시오 . 현대 기념물의 컴퓨터 드래프트 금속 및 콘크리트 곡선과 비교할 때 Batak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놀랍습니다. 그러나 그 교훈은 미학을 넘어선 다. 구조물은 주변 환경에서 재생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여 지어졌습니다. 각진 지붕 라인과 외부는 습한 기후를 방지합니다. 대조적으로 현대 건축에서 시멘트 사용 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최대 8 % 를 차지 합니다. Batak은 이전에 구식 또는 이국적인 것으로 무시 된 (또는 페티시 화 된) 토착 건축이 긴급한 교훈을 얻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토착 건축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중국 푸젠 (Fujian) 의 주목할만한 원형 툴루 (tulou) 는 커뮤니티가 안뜰에서 커뮤니티를 육성하면서 요소이든 인간이든 적대적인 외부 세력을 어떻게 방어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일본 의 Minka 주택 과 같은 일부 구조 는 소유자의 전문적인 범주를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여성 거주자가 그린 남아프리카와 짐바브웨 의 Ndebele 주택 의 다채로운 기하학적 외관과 같은 독특한 시각적 언어를 사용합니다 . 가톨릭 상징은 이탈리아이 트리아 계곡 포도 재배자 들의 원뿔 지붕 트룰리 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오리 화레 누이 의 전체 구조 마치 조각으로 덮인 상징적 몸 안에 사는 것처럼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Christopher Herwig의 소비에트 버스 정류장 과 Sebastian Erras의 Parisian Floors 와 같은 사진 프로젝트의 인기에서 알 수 있듯이 현지 건축에 대한 관심이 대중 문화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 복고풍 미래 유물이나 웨스 앤더슨과 같은 디자인 감성에 집중하더라도 부흥은 환영합니다. 그러나 미학적 접근만으로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주류 간행물이 파시스트 저항을 기록한 구 유고 슬라비아 의 초현실적이고 잊혀지지 않는 스포 메닉 을 재발견 할 때 , 기념물의 파토스는 일반적으로 표면적 관음증에 찬성하여 제거됩니다. 런던과 같은 도시에서 개발자는 파카 디즘을 통해 파괴를 검증하기 위해 이전 시대의 토착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원래의 정면을 유지하지만 건물의 나머지는 철거) 또는 교체 된 역사적 특징 (제철소, 석탄 야적장 등)을 따서 익명의 소매 개발 이름을 지정합니다. 캐릭터는 자산이 박탈 된 경우에도 판매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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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nacular는 건축 후원의 힘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독재자들은 종종 민족 주의적 도상 법을 사용하여 부패와 독재를 은폐했습니다. Mobutu Sese Seko의 정통 탈식민 화 캠페인은 아프리카 문화 유산을 되살리려 고했지만, 그로 인한 도약 적 폭정의 지속적인 상징은 그의 부패한“ 정글의 베르사유 ”, Gbadolite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담 후세인의 움 알-마아 릭 (“모든 전투의 어머니”) 모스크 는 걸프전에서 자칭 승리를 거둔 기념비로 지어졌습니다. 이 경우 토착어는 또 다른 형태의 헤게모니가됩니다.
거주 가능한 미래는 두 세계의 장점을 결합해야합니다. 버나 큘러만으로는 오늘날의 인구 밀도, 기술 및 생활 수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헤게모니 건축은 환경뿐 아니라 사회적 재앙적인 결과를 가져 오면서 지속 불가능하게 분리되었습니다. Marwa al-Sabouni는 시리아에 부적합한 헤게모니 건축의 도입이 어떻게 지역 사회를 분열시켜 시리아 내전을 불러 일으켰 는지에 대해 강력하게 글을 쓰고 발언 했습니다.
창의성은 종종 변증 법적 과정에 따라 작동합니다. Frank Lloyd Wright 는 자신의 가장 유명한 디자인 중 하나 인 Fallingwater 에서 했던 것처럼 기하학을 바꾸고, 외부를 들여 보내고 , 자연 환경 내에서 건축을 디자인함으로써 서양 건축의 "상자를 깨고" 싶었 습니다. Wright는 Hiroshige 와 Hokusai 의 일본 목판화에 대한 사랑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일본에서 유럽의 모더니스트 디자인 을 재 해석 한 Nobuko와 Kameki Tsuchiura와 같은 일본 건축가를 교육하여 보답 할 영향을 받았습니다 . 목표는 유리 마천루를 초가집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Wright가했던 것처럼 미래를 풍토로 보는 것입니다.
rchitectural 역사 같은 리안 레 파이브 르, 알렉산더 트조 니스, 케네스 프램 튼 등은 한 이름이 주어진 중요한 지역주의 재 지역화 아키텍처의 과정을. 그것은 움직임이나 스타일 이상의 철학입니다. 스리랑카의 Minnette de Silva , 브라질의 Lina Bo Bardi , 방글라데시의 Muzharul Islam 을 포함한 건축가 는 차이점에서 공통점을 공유합니다. 전통적인 모티프를 현대화하고 자연 세계에서 영감을 얻은 그들의 건축물은 Jørn Utzon의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또는 Alvar Aalto 의 항해 테마이든 상관없이 지구만큼이나 다양합니다.핀란드의 숲과 지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캄보디아 건축이 서구 디자인의 유입으로 휩쓸 릴 위험에 처해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던 크메르 건축가 Vann Molyvann을 생각해보십시오 . 반동적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대신, 그는 이러한 발전을 통해 자신과 자신의 국가를 소유 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열대 기후, 풍부한 식물 환경 및 지역 불교 문화에 대한 국제 스타일의 놀라운 적응이 이루어졌습니다. 그의 건물은 연꽃과 탑에서 영감을받은 모양을 특징으로하며, 독창적 인 환기, 그늘 및 물 흐름 시스템은 프놈펜에게 밝고 독특한 미래를 약속했습니다.이 미래 는 시작과 동시에 크메르 루즈에 의해 슬프게도 파괴 되었습니다.
예 를 들어, 카를로 스카 파 (Carlo Scarpa) 의 네오 베네치아 건축에서 중국 문 문의 재창조와 같은 먼 영향을 통해 새로운 토착어가 만들어 집니다. 진정으로 현대적인 건축은 영향을 무시하거나 대체하지 않고 근거리와 먼 곳에서 영향을 배우고 듣습니다. 이라크 건축가 인 Rifat Chadirji 는 접근 방식을 잘 요약했습니다.“저의 목표는 건축 된 장소를 한 번에 인정하면서도 현대 기술 능력에 아무것도 희생하지 않는 건축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아키텍처는 항상 손실 될 위험이 있습니다. 가장 즉각적인 위협은 갈등입니다. 이슬람 국가에 의한 팔미라 파괴 나 구 유고 슬라비아, 북 아일랜드 또는 바레인의 종파 분쟁에서 와 같이 유산에 대한 공격은 때때로 우상 파 반군의 손에옵니다 . 유네스코 는 예멘, 시리아, 리비아, 말리와 같은 국가에서 토착 문화 유산을 보호해야 할 절박한 필요성을 반복해서 표명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단순히 증오와 분열의 표현이 아닙니다. 그들은 영토와 인구에 대한 헤게모니 적 지배력을 확립하려는 시도입니다. 최근 중국 당국은 시작했다 쳐부 보내고 위구르 구조 의 건물로 억제 많이 도구로이다, "재교육"캠프를.
그러나 파괴는 더 자비로운 형태로도 올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속물 개발은 삭제 위협했다 후퉁 골목 베이징과 나무 마치 야 타운 하우스 교토을.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화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이 가격은 거대한 초고층 건물 한가운데 완고하게 서있는 “네일 하우스” 의 상징적 인 사진에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많은 문화적 비용은 더 미묘 합니다. 젊은이들이 도시로 이주 함에 따라 tulou 주택 의 점진적인 감소입니다 . 비활성 박물관 조각에 토착어를 보존하거나 완전히 사라지게하는 것보다 살아있는 건축에서 재 해석해야합니다.
나는 진실, 모든 건축은 토착어이다: 그것은 장소와 문화에 묶여 있지만 많은 유리와 강철 모더니즘은이 사실을 부정하거나 무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Starchitects”는 어떤 도시에서든 추락 할 수있는 건물을 설계하거나 주변 환경에 대한 피상적 인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도시는 생존을 위해 깊이 의존하면서 환경에 대한 포위 정신을 채택 할 수 있습니다. 모더니티의 재앙은 사람들을 원인과 결과, 기후, 자연 세계, 지역 문화와 같은 세부 사항으로부터 분리하는 보편적 성채를 건설하려는 열망에서 가장 잘 포착됩니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려면 다양한 스타일의 건물을 보존하는 것 이상이 필요합니다. 현지 건축은 건축 환경이 누구를위한 것인지를 반영합니다. 이집트 건축가 Hassan Fathy는 기술 혁신을 수용했지만 가난한 사람들을위한 사회 정의에 결합했습니다., 건축가 Ma Yansong 이 말했듯이 “자연과의 관계에 조화와 균형 감각을 회복시키는”사람의 진정한 건축을 만듭니다 .
헤게모니 아키텍처는 그 반대를 장려했습니다. 글로벌화 된 스타키 텍트를 통해 책임없는 기업이 제공하는 고급화 된 미래입니다. 가능한 모든 삶에 대해 하나의 가능한 스타일만을 상상합니다. 신고전주의 연방 건물과 마찬가지로 커튼 벽으로 된 마천루는 실제로 국제적인 것보다 더 지방적입니다. 이 구조 안의 나머지 현대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에너지와 생산물이 어디에서 왔는지 또는 폐기물이 어디로 가는지 실제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광산, 발전소, 선적 컨테이너 함대 및 도축장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시민이 소비자가 된 이후로 우리는 현실의 역학에서 크게 분리되었습니다. 우리는 마치 마법으로 나타난 것처럼 이국적인 과일과 스마트 폰과 같은 최종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 분리는 지속 불가능합니다.
미래를 생각할 때 오늘날의 세계 시민들은 뉴욕, 도쿄, 런던, 베이징의 콘크리트와 유리가 단지 업그레이드 된 기존 권력 센터의 진화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재앙을 상상할 때도이 대도시의 파괴 된 버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solipsism은 Seasteading 또는 terraforming 화성에 대한 영광스러운 탈출 포드 제안과 같이이 운명을 피하는 방법에 대한 숙고에 수반 됩니다.
그러나 예술가 Olalekan Jeyifous 가 미래의 라고스를 묘사 할 때 , 그는 다른 일을하고 있으며, 병치되는 판자집 거대 구조를 상상하며, 특권과 빈곤을 조화시킵니다. 그의 접근 방식은 헤게모니 너머를 바라 보는 시급함을 강조합니다. 실제 미래는 어디에서나 일어날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지금 무엇을 구하고 소생시킬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 COVID-19가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었 듯이 우리가 직면 한 문제는 전 세계적이지만, 도시 침몰, 산불 또는 홍수에 관계없이 특정 지역 특성과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수확과 사람들의 이주를 통해 지구의 한쪽에서 일어나는 일은 다른 곳에서 중요 할 것입니다. 건설 은 에너지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39 % 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건설 환경은이 도전의 중심에 있습니다. 물리적 벽과 심리적 경계는 현실을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합니다. 거주 할 수있는 미래가 있다면, 그것은 언어 적이어야 할 것입니다. 기념비적 인 어리 석음에 집착하기보다는 그들이 실제로 살고있는 사람들과 재 참여하는 것입니다. 사실 미래가 항상 현재보다 오래 될 때 새로운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매력적이고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