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아드 타이의 관습은 이제 전 세계의 스파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소박한 치료법의 영혼은 그것이 태어난 곳에서 많이 변하지 않았다.
방콕의 WatPho사원의 우뚝 솟은 첨탑과 도자기 조각 중에는 19세기의 비문이 있다. 나무 처마 끝에 그늘을 드리운 이 거대한 대리석 명판은 와트 파의 에스프라픽 기록 보관소로 알려져 있으며 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치료법 중 하나인 태국의 가장 오래된 기술의 기록물 중 하나입니다. NuadTai(태국어 마사지).
타이 마사지는 이 틈을 메우고, 병을 치료하고, 관계를 맺는데 도움을 준다.
2019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 유산에 등재된 이 고대 치유 법은 불교 승려들이 절에서 실행한 것으로 스트레칭, 요가, 지압을 병행하여 몸을 편안하게 해 준다. 환자가 수동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 마사지 또는 하와이 마사지와는 달리 태국 마사지에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는 환자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다리를 구부리고, 스트레칭하고, 움직입니다. 태국의 일부 치료사들은 비록 모두가 사용하는 기술은 아니지만, 환자의 등을 밟아 근육을 더 깊게 마사지할 것이다.
WatPho플라크의 대리석에 새겨진 Chiselled는 치료사가 손, 발 또는 팔꿈치를 사람에게 놓을 때 따르는 에너지 경로를 교차하여 선을 나타낸 것으로, 이는 "생명력"의 도관으로 간주됩니다. 각각의 플라크는 늑골 케이지나 척추와 같은 특징을 가진 인간 형상의 윤곽을 특징으로 하며, 얇은 검은 선의 네트워크는 접근점을 나타내는 점과 교차된다. 각각의 지압기에는 그것이 어떤 질병에 해당하는지를 표시하는 라벨이 붙어 있다. 누아드 타이에서는 몸이 네가지 요소(지구, 물, 바람, 불)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치료사는 이 네가지 요소를 선에서 에너지 막힘을 제거하기 위해 접지점을 조작함으로써 균형을 잡는다.
태국에 현대 의학이 도입되기 전인 19세기 중반에, 16세기 중반 사원은 의학 교육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했는데, 교육 과정의 일부로 누아드 타이를 포함하고 있었다. 그래서 1955년 푸미폰 국왕이 태국의 마사지 학교를 열고자 했을 때, 그가 WatPho재단을 선택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의 학생들이 연습을 공부하기 위해 이곳에 온다;그리고 누아드 타이는 현재 전 세계의 스파에서 발견될 수 있지만, 치료의 정신은 초라한 시작과 크게 다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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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Pho가 전통적으로 "전통적인 태국 마사지의 탄생지"로 알려져 있는 반면, 이 고대 태국 치료법의 가장 초기 수용자들은 사원의 문 너머에 있으며 태국의 농촌 깊은 곳에서 발견될 수 있다. 각 마을에는 전통적으로 힘든 노동으로 인한 그들의 아픔과 고통을 치료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방문하는 마사지 치료사가 있었다. 종종 연장자인 지정된 치료사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신체 접기 요법을 수행하고, 지역 사회의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불교의 가르침에 따르기 때문에 그들의 봉사에 대한 비용을 청구하지 않을 것이다.
태국 북부에 위치한 Phetchabun의 농업 지역에서 온 WatPhoMassage학교 선생님 KrairathChantrasri는 이러한 의사들이 마을 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직접 알고 있다. "우리 할아버지는 우리 동네 사람들을 치료해 주시던 안마사 중 한분이시다."라고 그가 말했다. "저는 그렇게 나이가 많지는 않았지만, 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할아버지를 방문했던 것을 기억하고,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러 가곤 했어요.
누아드 타이어는 거의 모든 시골 가정에서 실습된다. 아이들은 하루 종일 논에서 고생한 부모와 조부모의 아픈 근육을 풀어 주기 위해 종종 이 기술을 배운다. 그들은 그 이면에 있는 지압 이론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어떻게 팔다리를 당기고 밀고 당기고, 어떻게 등을 밟아 열심히 일하는 친척들의 근육을 진정시키는지 알고 있다. 이 치료법의 초라한 뿌리는 보통 바닥에 있는 매트리스에서 행해지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전통적인 태국 가정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
Chantrasri는 WatPhoMassage학교에서 그의 기술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그의 어머니로부터 격려를 받았지만, 그는 어린 나이부터 마사지를 연습해 왔다. "어머니는 제게 다리를 밟으라고 하거나 등을 대고 마사지를 해 달라고 하셨어요. 저는 마사지 기술을 배우고 있었지만 어렸을 때 그것을 깨닫지 못했어요,"라고 그는 말했다. 비록 지금은 WatPho의 치료사로서, 그는 더 이상 이러한 특정한 기술들을 실행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학교의 철학과 교과 과정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이다.
와트 포오의 알약은 태국의 마사지에 대한 가장 공식적인 기록일 수도 있지만, 이 치료법의 가장 초기 문서는 1455년의 칙령으로, 법원의 마사지 부서를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NuadThai가 원래 지역 사회에 존재하게 되었는지는 다양한 치료 전통의 합성에 기인한다고 Prana와 함께 고대 태국 마사지 치료의 공동 저자인 JanChaithavuthi는 말한다. "타이 마사지 실습에서 생명력에 대한 생각은 중국과 인도 문화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의 마사지를 독특하게 만드는 실용적인 기술은 태국 사람들에 의해 발명되었고 세대를 통해 전수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우리는 감사를 표하고 그들에게 의뢰인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요청한다.
태국의 마사지는 두가지 형태가 있다:민속 태국의 마사지와 왕족의 태국의 마사지. 시골에서는 민속 태국 마사지를 시행하고 있으며, 의사는 마을 사람들의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해 손, 팔꿈치, 무릎 그리고 발을 사용한다. 그것은 태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실행된 형태이다. 궁중 마사지는 치료사가 손과 손 끝만을 사용하여 치료를 하는, 팔이 닿지 않는 거리에 있는, 궁전에서 만들어진 좀 더 보존된 방법이다. 보건 복지부가 지역 보건소와 병원의 마사지 클리닉에 권고하는 방법이다.
어쨌든, 각각의 누아드 태국 치료는 수세기 동안 그래 왔던 것처럼 시작된다–치료사는 와이 카루에게 선생님께 감사하고 고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태국의 전통 의학의 첫번째 스승으로 존경 받는 우리의 스승이자 지와카 콤파라파트(부처의 의사)를 생각할 것입니다,"라고 와트 파오 마사지 학교의 총 지배인인 SeratTangtronchhitr는 말했다. "우리는 감사를 드리고 그들에게 의뢰인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요청합니다."
1985년, 베트남 전쟁 중에 미군이 마사지를 받기 위해 찾는 사람들에 의해 NuadThai의 이미지가 퇴색된 후, 태국 정부는 그 관행을 정신적 치료로 되찾고 지저분한 이미지를 벗는 것을 돕는 프로그램인 TaiMassageRevivalProject를 시작했다. 공중 보건 분야의 전문가들, 태국 전통 의학과 치료 마사지는 태국 마사지의 원리와 기술을 정의하는 일련의 커리큘럼을 만들기 위해 함께 일했다. 이 프로젝트는 완성하는데 3년이 걸렸고 안전성, 효능, 예의 범절에 중점을 두었다. 오늘날 태국의 마사지 치료사들은 자격증을 가진 의사가 되기 전에 800시간의 공부를 해야 한다.
태국의 병원들이 현재 누아드 타이를 뇌졸중 환자와 당뇨병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태국 농부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 준 이 치료법은 또한 주류 의료 치료법의 일부가 되었다. 그것은 또한 이전에는 사회의 변두리에 있었을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태국인들에게 생계를 제공하는 수백만달러의 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방콕과 치앙 마이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마사지 학교가 있고 치앙 마이 여성 교도소에는 수감자들을 위한 마사지 대학이 있다.
NuadTai는 마사지 경험이나 기술 자체를 배우는 형태로도 관광객들에게 큰 매력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차이타부치가 공동 설립한 태국의 치에타비 마사지 학교와 태국의 치앙 마이 마사지 학교는 페루와 북 아메리카 등지의 유학생들을 유치하고 있다. "훈련은 고된 일입니다,"라고 훈련을 배우기 위해 와트 타이 마사지 학교로 여행한 영국의 치료사 애쉴리 구트리가 말했습니다. "이 기술은 매우 활동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강력한 코어를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스트레칭 기술을 익히려면 민첩성과 유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직 마케팅 전문가인 캐나다 폴 버펠은 치앙 마이에 있는 TMC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택했다. 그는 30시간의 비행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 "타이의 마사지는 태국 문화의 렌즈를 통해 가장 잘 이해되고, 통합되고, 표현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태국의 사람들, 땅 그리고 문화가 태국의 마사지 연습 안에 복잡하게 구체화되어 있습니다."
비록 모든 태국인들이 이제 무료 정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마을의 의사들은 오늘날까지도 태국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태국의 한방약을 사용하고 있고, 태국의 마사지는 우리 일상 생활의 일부입니다,"라고 Chaithavuthi는 말했다.
Tangtronchhitr는 이 고대의 치료법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관련이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을 수 있지만 현대 세계는 외로운 곳이 될 수 있습니다. 태국 마사지는 이 틈을 메우고, 병을 치료하고, 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