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포도주 신인 Bacchus가 아름다운 아리아드네를 바라본 후 치타가 끄는 전차에서 뛰어 내리며 흥겹게 뛰놀고있는 동안 쉽게 놓칠 수 있습니다. 티치아노의 열정적 인 사랑의 그림을 변형시키는 작은 디테일 조금 덜 향기로운 것에 대한 첫눈에.
다음과 더 비슷합니다.
Ovid 's Metamorphoses의 한 장면에서 영감을 얻은이 작품은 순간적인 Bacchus의 거친 소유가 낙소스 섬에있는 연인 테세우스가 버림받은 상심 한 아리아드네에서 일어나는 것을 묘사하며, 오랫동안 '그가하는 방식'을 감각적으로 묘사 한 예술 평론가 Andrew Graham-Dixon이 설명했듯이 사람들이 서로에게 넘어지는 순간에 세계가 멈춘 것처럼 보입니다.
Bacchus와 Ariadne은 Bacchus 신이 Naxos 섬의 Ariadne 공주에게 처음 온 순간을 묘사합니다 (Credit : National Gallery)
그의 캔버스 중앙을 두드리는 Titian은 호기심이 많더라도 상아 꽃잎과 폭발하는 수술의 빛나는 강모가 세심한 식물 세부 사항으로 렌더링되는 케이 퍼 꽃을 조심스럽게 배치했습니다. 케이 퍼의 이상하게 과도하게 확장 된 암술의 궤적을 따라 가면 그의 자리에서 폭파되어 공중에서 영원히 얼어 붙은 박카스의 떠 다니는 가랑이가 낙인의 십자선에서 잡 힙니다. 모든 예술에서 가장 불합리한 포즈 중 하나입니다. 역사.
장난스러운 부상
케이 퍼 꽃의 라틴어 이름 인 Capparis spinosa 는 이탈리아어 단어 capriolare 와 관련이 있습니다.( '공중으로 뛰어 들다'라는 뜻)은 티치아노가 바커스 바커스 바로 아래 가시가 많은 다년생 식물을 의도적으로 배치하여 우리를 괴롭 히고 있음을 암시하기에 충분한 시각적 / 언어 적 놀이입니다. 그러나 예술가가 진정으로 장난스런 재미로 찢어 버리는 것을 드러내는 것은 고대부터 식물의 약용으로 자연적인 구제제 (또는 과도한 헛배 부름에 대한 치료법)로 사용되었습니다. Titian의 신중하게 배치 된 케이 퍼의 맥락에서 Bacchus의 좌석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추진력은 조잡하게도 더 재치있게 나타납니다. Titian이 안무를 맡았는데, Titian은 건방진 이륙에 대한보다 현실적인 설명을 제공하여 사랑에 빠진 공중 부양을 설명합니다. 티치아노가 Ovid의 신화를 다시 말하면서 바커스는 자신의 매운 지뢰에 의해 끌어 올려졌습니다. 마찬가지로 화장실 유머를 좋아했던 셰익스피어도 말했을 것입니다.
자만심을 좋아하는 셰익스피어는 자신의 연극에 사소한 말장난을 짜내는 것에 저항 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델로의 'thereby hangs a tail'이라는 문구 뒤에 공중에 매달린 것은 부서진 바람의 잔잔한 냄새입니다. 그러나 그의 희곡의 업적을 무시하는 거친 흠집보다는, 그러한 거친 향기는 셰익스피어의 모든 관찰 범위, 모든 악 물림에 대한 그의 민감성과 여기에있는 윤곽에 대한 깊이를 증명합니다. 그들은 삶의 모든 것을 포착함에있어서 셰익스피어가 어떤 것도 뒤로 물러서지 않으며 그의 작품이 인간의 모든 경험을 포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진지하고 어리석은 것, 선율과 불협화음, 향기롭고 파울 한 것입니다.
중앙에는 자만심에 대한 자연 요법 인 케이 퍼 꽃이 상태와 관련된 인물 인 사 티르 (satir)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Credit : National Gallery)
Titian도 마찬가지입니다. 16 세기 베네치아의 거장 인 Bacchus와 Ariadne은 그의 궁전의 개인 실인 Camerino d' Alabastro에 전시하기 위해 Ferrara 공작 Alfonso I d' Este가 의뢰하여 대담함을 통한 강렬한 감정의 폭발로 널리 존경받습니다. 색깔. Bacchus의 휘장의 풍부하고 졸졸 흐르는 진홍색과 Ariadne의 망토의 무성한 군청색은 신이 직접 가루로 만든 안료에서 마법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장면을 매우 긴급하고 강력하게 만드는 것은 이것의 모든 질감, 우리가 그 신화적인 존재들과 공유하는 세계-풍부한 색조, 음악적 즐거움, 술 취한 정신 착란, 그리고 끔찍한 탁구의 영역에 대한 높은 인식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장면을 매우 긴급하고 강력하게 만드는 것은 끔찍한 탁구를 포함하여이 세상의 모든 질감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의 시대에 티치아노가 Ovid의 비전에 대한 모호한 차원의 중요성이 살아 있었을 지 의심 스러우면 화가의 Bacchus와 그의 하프 컷 크루에 대한 시각적 묘사를 그의 정확한 동시대의 똑같은 난잡한 유예 자의 구두 삽화와 비교하십시오. François Rabelais. 프랑스 르네상스 작가의 대작 인 The Life of Gargantua와 Pantagruel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책은 Bacchus와 그의 갱단이 등장하는 모자이크 사원에서의 발견을 길게 설명합니다. Rabelais는“사 티르, 대장, 상사, 중대 상병이 코넷으로 향연을 울리며 격렬한 방식으로 군대를 돌았습니다.”라고 Rabelais는 썼습니다. 발 뒤꿈치를 내밀고, 발로 차고, 미친 듯이 뛰어 다니는…”
Rabelais의 구두 설명을 Titian의 캔버스에 매핑하면 요소가 모두 거기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너 뛰기 및 경계, 경련과 발 차기, 발 뒤꿈치에서 날아 다니고 미친 듯이 뛰는 것, 실제로 케이 퍼링과 방귀까지. 케이 퍼의 팽창 된 암술의 궤적을 바카스의 부력이있는 바닥까지 따라 가기 위해, 우리의 시선은 먼저 우리의 길을 고의로 바라 보는 꽃 바로 위에있는 불쌍한 사 티르의 다리와 사타구니를 양분해야합니다. 사 티르가 고전 문학 (소포클레스는 '방귀 력을 자랑한다'고 말함)에서 종종 헛배와 관련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여기에 하나의 삽입이 말하고 있습니다.
Bacchus는 공중에서 얼어 붙은 것처럼 보이며 그의 자리에서 뿜어 져 나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랑의 결과입니까 아니면 더 현실적인 설명이 있습니까? (크레딧 : 내셔널 갤러리)
일단 감지되면 부러진 바람의 leitmotif가 작품의 직물을 구겨 치고 심지어 그림의 주인공을 감싸기 시작합니다. 티치아노가 전하는 이야기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에서, 그녀를 버린 연인의 배가 사라지는 것을 지켜 보던 아리아드네는 바커스의 도착과 그의 유죄 판결에 놀란다. Bacchus의 아름다움에 휩쓸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그녀는 그의 시선을 맞추기 위해 서투르게 회전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아리아드네의 왼손의 우아하지 않은 뒤로 더듬 거리는 것인데, 그것은 어색한 회전으로 한 줌의 뺨을 모아서 갑자기 우리의 눈을 사로 잡는다. 익어가는 휘피 니스 비유의 음란 한 빛 속에서, 아리아드네의 뒤쪽에서 솟아 오르는 향기로운 장미 직물의 꼬인 리본의 위쪽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개그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티치아노의 그림을 볼 때 그는 당신의 촉각, 특히 당신의 청각과 후각에 호소합니다 – Matthias Wivel
티치아노의 그림에 아직 감지되지 않은 감각 놀이의 층이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나 혼자인가? Titian : Love, Death, Desire를 조직 한 런던 국립 미술관의 선임 큐레이터 인 Matthias Wivel은“Titian의 그림을 볼 때 그는 촉각, 특히 청각과 후각에 호소합니다. 베네치아의 거장이 1550 년대와 60 년대에 만든 6 개의 후기 작품 시리즈를 다루는 현재 전시. “그는 모든 감각을 활성화하는 데 매우 열심이며 Ovid에서 읽을 때보 다 시각적 일 때 더 즉각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감각을 활성화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사한 효과입니다.”
그의 천재성을위한 프로토 타입
Titian : Love, Death, Desire는 작가가 자신의 '시'라고 부르는 캔버스 모음을 소환합니다. 이 쇼는 Danaë, Venus and Adonis, Perseus와 Andromeda, Diana와 Actaeon, Diana와 Callisto, The Rape of Europa와 같은 걸작을 한곳에서 함께 볼 수있는 단 한 번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Titian 자신조차도 그것들을 나란히 본 적이 없었을 것입니다. 젊은 티치아노가 여전히 그의 명성을 쌓고있을 때 수십 년 전에 그렸던 바커스와 아리아드네는 이러한 성숙한 성취의 과시의 일부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박물관의 영구 컬렉션의 일부로 근처 갤러리에 매달려 있으며 강도, 야망 및 규모에 대한 일종의 프로토 타입으로 나중에 이러한 작품에 초점을 맞춘 빛을 비 춥니 다.
그림의 바람이 불고있는 것은 옷이 엉망이 된 것처럼 보이는 여주인 아리아드네에게 계속되는 것 같다. (Credit : National Gallery)
"그들을 분리하는 데는 약 30 년이 걸렸지 만"Wivel은 Bacchus와 Ariadne의 관계와 쇼를 구성하는 6 개의 성숙한 그림을 설명하면서 말합니다. "시에서 보는 많은 것들이 이미 Bacchus와 Ariadne에 있습니다. 그가 그리는 방식, 우리의 감각에 호소하는 방식, 그가 촉각을 사용하는 방식. 서로 옆에서 볼 때 첫 번째 반응은 렌더링 방법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까이 다가 가면 그 개발이 얼마나 절대적으로 논리적인지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동일한 접근 방식의 개발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그의 스타일에는 자연스러운 진화가 있습니다.”
비록 티치아노가 모호한 향기의 복잡함을 가진 케이 퍼 꽃을 그의 모든 작품에 집어 넣지는 못하지만,이 후기 그림은 그들이 짜는 이야기의 태피스트리를 풍성하게하는 간과 된 세부 사항에 대해 세심한주의를 기울입니다. Wivel은 이러한 캔버스를 나란히 모아 놓은 이점에 대해“모든 종류의 작은 것들을 알아 차립니다.”라고 말합니다.“어떻게 전체적인 주제 단위를 형성하는지. 그것은 일종의 명백하지만 그들이 모두 Ovid의 이야기이거나 모두 운명과 에로티시즘의 극적인 왜곡을 다룬다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들이 자연에 대한 명상이되는 방식은 매우 강력했습니다.” 이것은“최상의 Titian”이라고 Wivel은 말합니다. 그가 Titian이 나이가 들면서 계속해서 공명하는 Ovid의 이야기에 가져 온다고 느끼는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다시 한 번 비유는 셰익스피어와 같습니다. 그들은 감정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같은 것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Wivel은 주장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인간으로 만드는 것들에 관심이 있습니다. 우리가 정의하거나 통제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