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멈 춥니 다. 이상한 메아리가 있습니다. 열두 명의 머리가 당신을 응시합니다. 작업 허들, 일대일 회의가 있으며, 하루를 마치면 친구 및 가족과 행 아웃을합니다.
Covid-19 대유행 히트 이후 우리는 그 어느 때보 다 화상 통화를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지치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무엇이 우리를 지치게 하는가? BBC Worklife는 직장에서 지속 가능한 학습과 개발을 탐구하는 Insead의 부교수 인 Gianpiero Petriglieri와 직장의 웰빙과 팀워크의 효율성을 연구하는 Clemson University의 부교수 인 Marissa Shuffler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영상 채팅이 더 어렵습니까? 대면 커뮤니케이션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영상 통화를하려면 대면 채팅보다 더 집중해야한다고 Petriglieri는 말합니다. 화상 채팅은 얼굴 표정, 목소리의 어조와 피치, 신체 언어와 같은 비언어적 단서를 처리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우리 몸이 그렇지 않다고 느낄 때 우리의 마음은 함께 있습니다. 사람들이 상충되는 감정을 갖게하는 그 불협화음은 지쳐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대화에 긴장을 풀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1.2 초의 전화 또는 회의 시스템 지연으로 인해 사람들은 응답자가 덜 친숙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인식했습니다.
침묵은 또 다른 도전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침묵은 실제 대화에서 자연스러운 리듬을 만듭니다. 하지만 영상 통화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기술에 대한 불안감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독일 학자의 2014 년 한 연구 에 따르면 전화 또는 회의 시스템의 지연이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부정적으로 형성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식료품 진열대가 오랫동안 비어 있지 않은 이유
• 코로나 바이러스 격리로 인해 새로운 부부가 탄생합니다.
• 재택 근무, 올바른 방법
추가 요소는 우리가 물리적으로 카메라에 있으면 감시 당함을 매우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상 회의에 참석할 때 모두가 당신을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무대에 있기 때문에 당신이 연기해야 할 것처럼 사회적 압력과 느낌이 있습니다. 수행력은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가 더 많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화면에서 볼 수 있다면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거나 카메라 앞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의식하지 못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현재 상황이 어떻게 기여하고 있습니까?
그러나 화상 채팅에 추가적인 스트레스가 발생한다면 Zoom 피로가 그 원인 일 수는 없습니다. 봉쇄, 격리, 재택 근무 등 우리의 현재 상황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014 년 연구에 따르면 전화 또는 회의 시스템의 지연이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부정적으로 변화 시켰습니다 (Credit : Getty Images).
Petriglieri는 우리가 이러한 요청에 강요 당했다고 느끼는 사실이 기여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영상 통화는 일시적으로 잃어버린 사람들을 상기시켜줍니다. 동료와 같이 온라인에서 누군가를 볼 때마다 우리가 정말로 함께 일해야한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은 고통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제가 찾은 것은 우리 모두가 지쳤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내 향적이든 외향적이든 상관 없습니다. 우리는 대유행 기간 동안 친숙한 맥락의 동일한 혼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 친구, 가족과 같이 분리되었던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이 이제 같은 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자기 복잡성 이론의 상황에 따라 사회적 역할, 관계, 활동 및 목표 - - 단정은 개인이 여러 측면을 가지고 우리가 건강한 다양성을 찾아 Petriglieri는 말한다. 이러한 측면이 줄어들면 우리는 부정적인 감정에 더 취약 해집니다.
당신이 술집에 가고 같은 술집에서 교수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부모님을 만나거나, 누군가와 데이트를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이상하지 않나요? 그것이 우리가 지금하고있는 일입니다 – Gianpiero Petriglieri
Petriglieri는“대부분의 사회적 역할은 서로 다른 장소에서 발생하지만 이제는 맥락이 무너졌습니다. “바에 가서 같은 바에서 교수님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부모님을 만나거나 누군가와 데이트를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이상하지 않나요? 그것이 우리가 지금하고있는 일입니다… 우리는 매우 불안을 유발하는 위기의 맥락에서 우리 자신의 공간에 갇혀 있으며 상호 작용을위한 유일한 공간은 컴퓨터 창입니다.”
Shuffler는 우리가 일과 가족 약속을 이행 한 후 다운 타임 부족이 피곤함의 또 다른 요인이 될 수 있으며, 우리 중 일부는 경제에 대한 걱정, 고충 및 실직으로 인해 자신에게 더 높은 기대를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나는 상황에서 내 최고 수준에서 성과를 내야한다'는 느낌이 고조되었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과도하게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친구를 확대 / 축소 할 때 긴장을 풀어야하지 않나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대규모 그룹 채팅을하고 있습니다. 요리를하거나 가상 부활절 저녁 식사를하거나, 대학 모임에 참석하거나, 친구를위한 생일 파티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통화가 재미있을 목적이라면 왜 피곤할까요?
Shuffler는 그 중 일부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하는 가상의 행복한 시간처럼 당신이 원하기 때문에 참여하는지, 아니면해야한다고 느끼기 때문에 참여하는지 여부라고 말합니다. 의무라고 생각한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온'시간이 더 많다는 뜻입니다. 친구들과의 적절한 대화는 더 사교적이며 자신이 될 기회가 있었던 대화로 인한 '줌 피로'가 줄어들 것입니다.
가상 해피 아워라고 부르든 회의라고해도 상관 없습니다. 대부분 우리는 이러한 도구를 업무에 사용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 Gianpiero Petriglieri
대규모 그룹 통화는 특히 성과가 있다고 느낄 수 있다고 Petriglieri는 경고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마음이 방황 할 수 있기 때문에 텔레비전 시청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대규모 화상 통화는 "당신이 텔레비전을보고 텔레비전이 당신을보고있는 것과 같습니다". 대규모 그룹 채팅은 개인으로서의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비 개인화를 느낄 수 있다고 그는 덧붙입니다. 브랜딩에도 불구하고 여가 시간처럼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상 해피 아워라고 부르든 회의 라든지 상관 없어요. 대부분 우리는 업무에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Zoom 피로를 어떻게 완화 할 수 있습니까?
두 전문가 모두 화상 통화를 필요한 통화로 제한 할 것을 제안합니다. 카메라를 켜는 것은 선택 사항이어야하며 일반적으로 각 회의 내내 카메라가 항상 켜져있을 필요는 없다는 점을 더 잘 이해해야합니다. 화면을 똑바로 세우는 대신 옆으로 치우면 특히 그룹 회의에서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Petriglieri는 말합니다. 인접한 방에있는 것처럼 느껴지므로 피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영상 채팅이 정말로 가장 효율적인 옵션인지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작업과 관련하여 Shuffler는 명확한 메모가있는 공유 파일이 정보 과부하를 방지하는 더 나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녀는 또한 회의 중에 시간을내어 업무에 뛰어 들기 전에 따라 잡도록 제안합니다. "사람들의 웰빙을 실제로 확인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십시오."라고 그녀는 강조합니다. "우리를 세상과 다시 연결하고 신뢰를 유지하고 피로와 걱정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화상 회의 사이에 전환 기간을 구축하는 것도 우리를 새로 고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음료 또는 약간의 운동을 시도해보십시오. 경계와 전환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일과 개인 페르소나 사이를 이동할 때 하나의 신원을 제쳐두고 다른 신원으로 이동할 수있는 버퍼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Petriglieri는 당신이 손을 내밀고 싶다면 구식으로 가십시오. “Zoom에서 만나는 대신 누군가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정말 관심이 있다고 말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