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BBC Sounds 에피소드 인 Curing Our Positivity Problem 에서 발췌 한 것 입니다. Sangita Myska가 발표하고 Sarah Shebbeare가 제작했습니다. BBC Sounds의 더 많은 에피소드를 들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Bryan Lufkin이 각색했습니다.
Covid-19 위기 속에서 재택 근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일이되었습니다. 그러나 원격 작업이 정상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최근의 발전입니다. 소파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에는 덜 주류였으며 심지어 낙인 찍혔습니다.
“ '재택 근무'라는 Google 이미지 검색을 뚫고 상위 20 개 이미지를 본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기본적으로 벌거 벗은 사람들이고, 자쿠지처럼 보이는 샴페인을 마시는 남자입니다. 긍정적 인 이미지는 거의 없습니다.”캘리포니아 스탠포드 대학 교수 인 Nicholas Bloom은 말합니다. 그는 원격 근무를 포함한 업무 관행을 공부하면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재택 근무에 대한 태도가 마침내 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Covid 유행병에 대한 은색 안감 : 가정에서 [이동] 주변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류 기술로 작업을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 과정은 이미 진행 중입니다. Fujitsu 와 Twitter를 포함한 회사 들은 이미 유행병 이후에도 원격 근무를 영구적 인 옵션으로 만들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Bloom이 2013 년에 실시한 연구 는 이러한 경향을 다소 예측했습니다 . 그의 실험에서 Bloom은 중국 회사와 협력하여 원격 근무 생산성을 연구했습니다. 블룸의 놀랍게도 회사 직원들은 일주일에 4 일 재택 근무를함으로써 생산성이 현저하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글로벌 유행병이 시작된 지 6 개월이되면서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다음과 같은 질문을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무기한으로 일해야합니까? 그리고 원격 작업에 대한 조직의 주요 변경을 결정하는 경우 생산성에서 유사한 도약을 볼 수 있습니까?
2012 년 중국에서 실시 된 실험에 따르면 근로자가 일주일에 하루 집에서 일하면 생산량이 13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redit : Alamy).
실험
Bloom의 실험은 1999 년에 설립 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인 Trip.com Group (이전의 Ctrip)의 CEO 인 James Liang이 스탠포드에서 Bloom의 대학원 과정 중 하나에 들어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Liang은 블룸에게 상하이 부동산이 얼마나 비싸고, 회사 본사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얼마나 큰지, 그 때문에 직원이 집에서 일하도록 할 생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은 성공한 대기업이 재택 근무를 지원하고 여전히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오랫동안 집중해온 Bloom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두 회사는이를 알아 내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첫째, 그들은 연구에 자원 한 1,000 명의 씨트 립 직원을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두 팀으로 나눴습니다. 짝수 일에 태어난 사람들은 다음 9 개월 동안 주중 5 일 중 4 일에 집에서 출근했습니다. 이상한 날에 태어난 사람들은 일주일 내내 사무실에 머물 렀습니다.
그런 다음 두 팀이 추적되었습니다. 이러한 작업자는 쉽게 정량화 할 수 있고 생산성을 쉽게 측정 할 수있는 반복적이고 간단한 작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예약하거나 전화를 거는 등의 작업을 쉽게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9 개월이 지났고 Bloom과 Liang은 근로자가 집에서 13 % 더 생산적임을 발견했습니다. 효율성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던 Bloom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는 사무실 공간에서 비용을 절약 할 수있는 절충안이 될 것입니다.
9 개월이 지났고 Bloom과 Liang은 근로자가 집에서 13 % 더 생산적임을 발견했습니다. 효율성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던 Bloom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는 사무실 공간에서 비용을 절약 할 수있는 절충안이 될 것입니다.
13 % 증가한 출력 중 약 4 %는 작업자가 산만 함이 적어 분당 더 많은 작업을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loom은 한 직원이 큐비클 메이트가 책상에서 발톱을 자르는 것을 보아도 안심이된다고 말했습니다.) 나머지 9 %는 실제로 근무 시간당 더 많은 시간을 일한 직원들 때문이었습니다. Bloom은 통근이 완전히 없어졌고 점심 시간이 짧았으며 병가에 걸린 근로자가 적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9 개월 간의 실험 끝에 Liang은 WFH 옵션을 영구적으로 출시했습니다. 블룸은 연구 기간 동안 재택 근무를 한 사람들을 재 인터뷰하고 정책이 된 후 재택 근무를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그룹에 대해 절반의 노동자들이 이번에는 더 힘들다고 말하며 고립 된 느낌을보고하며 그들의 음악을 바꾸 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집에 남아있는 나머지 절반의 경우, Bloom은 생산성 이 더욱 향상 되었다고 말합니다 . "생산성이 20 % 이상 증가했습니다."
재택 근무 중 생산성 향상은 모든 사람에게 보장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원격 학습을하는 아이들이있는 직원 (Credit : Alamy)
중요한 변수
Bloom의 데이터에 따르면 직원은 장기적으로 재택 근무를하는 동안 훨씬 더 생산적이 될 수 있지만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Ctrip 실험에서는 누가 먼저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경고가있었습니다. 참가자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했습니다. 자녀가없고, 침실이 아닌 방이 있어야하며, 회사에서 집에 설치 한 장비에 고품질 광대역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야했습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일하는 부모 나 빠른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없는 부모가 이러한 생산성 향상을 경험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집에서 일하는 부모 나 빠른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없는 부모가 이러한 생산성 향상을 볼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일의 미래를 전문으로하는 런던 경영 대학원 교수 인 Lynda Grattan은 다른 점을 강조합니다. Bloom의 실험은 본질적으로 콜센터에서 이루어 졌기 때문에 쉽게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우리는 지식 근로자가 집에있을 때의 생산성에 대한 적절한 데이터가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즉, 하루 하루가 셀 수있는 작업만큼 반복적이지 않은 근로자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전염병 기간 동안 경영진과의 경험에서 대부분의 지식 근로자가 더 생산적 이라고 말했습니다 .
Grattan은 또한 원격 작업에서 볼 수있는 불평등을 강조 합니다 . 홈 오피스가없는 비좁은 아파트와 같이 이상적인 생활 환경이 아닌 상황에서는 생산성을 유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Bloom의 서재에있는 사람들은 침실이 아닌 일할 방이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연결이 끊어진 느낌
동료를 육체적으로 보는 효과에 대한 질문도 있습니다. 재택 근무가 대규모로 현실화되면 동료를 다시는 만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고려 사항 입니다. 당신의 일상은 Zoom 통화 일 수도 있고 얼굴을 대체하는 가상 화면 아바타 일 수도 있다고 Grattan은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면 상호 작용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Grattan은 말합니다. 그녀는 전 세계의 모든 사무실이 씨트 립이 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많은 사무실에서“우연이 중요합니다. 사람들과 부딪히면 복도에서 사람들을 보게됩니다. 우리가 조직에서 결정을 내리는 많은 방법은 회의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복도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가상 비즈니스 스쿨 인 Pentacle의 창립자 인 Eddie Obeng은 중요한 개인적 상호 작용이없는 원격 근무자의 고립감과 외로움에 대해 우려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전적으로 원격 근무자들로 구성된 미국 기반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Christy Johnson이 강화한 점입니다. 그녀는 격리가 첫해에 직원 이직의 가장 큰 원천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잠재적으로 사기를 약화 시키거나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있는 대면 상호 작용의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연례 대면 회의를 조직하려고합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이 실제 사무실에서 금요일 오후에 말하는 방식과 같이 주말 동안 사람들의 재미있는 계획에 대해 금요일 오후에 임시 대화를 복제하려고합니다.
Bloom조차도 일주일에 하루가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이 팀의 결속력과 인간 상호 작용에 필수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널리 퍼진 WFH (대유행 여부에 관계없이)로부터 얻을 수있는 이득이 중요하며, 장점이 단점을 능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엄청난 규모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하루의 20 %를 재택 근무에 보냅니다. 출퇴근 시간이 20 % 줄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재편하고 조용한 평온함을 갖기 위해 도심에서 더 멀리 살 수있는 능력입니다. 그렇습니다. 엄청난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가 제대로하면."